안녕하세요
튼튼하마입니다.
4강 강의는 리스보아님과 윤이나님이 강의를 해주셨습니다.
리스모아님의 매임 강의를 들의며 지난 주말 매물임장을 할 때 ‘아, 내가 이걸 안했구나’ 등등
모르는 것과 안한 것, 그리고 다음엔 이렇게 해야 겠다는 것을 바로 알게되었습니다.
[매물 임장을 해야 하는 이유]
현장에 답이 있다.
=> 어제를 경험을 생각하면서 ***아파트 1,3,4차 매물들을 보고 그 차이가 눈으로 보였고, 사장님의 브리핑까지 들으면서 단지들의 선호도가 뚜렸하게 보였다. 그리고 매물의 상태와 세입자, 주인의 사정을 파악하니 실제 투자금도 네이버 부동산 호가와 차이가 있고 조정도 가능한 부분도 보였다.
그 단지에 투자를 해야 한다면 나는 어떠한 조건을 원하고 제시할지 또한 파악이 되었고, 진행해야 할 부분들도 보였다.
적용할 것
다음 매임에서는 리스보아님의 매임 준비를 적용해서 임장가서 적용을 해보아야 겠다.
윤이나님의 앞마당 시세트레킹 강의를 들으며,
내가 분임, 단임, 임장보고서에 적용하지 않은 부분들을 뚜렸하게 알게 되었다
(1순위 생활권에서 상, 중, 하 단지를 바로 떠올리지 못해서 왜 그런가 임보를 다시 읽어보게 되었다.
여기저기 빈틈투성이의 장표들...
그래도 다음 임보에는 이 빈틈이 더 채워진 임보를 쓸 수 있겠지 라는 생각이 든다.)
[333매일 루틴 만들기]
확인 항목 : 매매가, 전세가, 전고점 차이 확인하기 – 3분
=> 상, 생활권 내 대장단지 : 지역내 천장 가격 확인, 가격 흐름이 가장 먼저 움직인다.
중, 전세가가 탄탄하고 실거주자가 좋아하는 단지. (부동산을 가보면 여기는 실거주자들이 많이와나 매매는 아니여도 어떻게든 전세라도 살고 싶어 하는 단지. 어제 매임을 하면서 몇 곳의 부동산 사장님이 이 말씀을 한곳이 기억이난다.)
하, 후순위 단지로 이 지역의 하안선을 형성하여 마지노선을 확인할 수 있다. (가격이 떨어지더라도 거래가 계속 잘 되는지 확인)
기준4. 하 단지 조심, 전상승고점이 전전상승고점보다 낮은 단지.
적용할 것
#루틴 : 시세 보기 3분, 일어나자 마자 바로 본다.
리스보아 튜터님, 윤이나 튜터님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다른 분들이 함께 본 인기🏅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