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지투기 32기 4자후를 내지르는 우리는 K9, 유성구를 정확히 조준하조_아기공룡쥴리] 기회는 언제나 있다규!! 준비되어 있는 자에게는 ^^

26.01.26

[3월 오픈] 지방투자 기초반 - 내 종잣돈 2배 불리는 소액 지방투자 방법

1. 강의를 듣게된 계기 또는 강의를 통해서 해결하고 싶었던 문제 

2025년 1호기 투자 후, 남은 작은' 종잣돈과 앞으로 모아질 작은' 종잣돈으로 수도권 비규제 지역 & 지방 신축을 비교평가 하기 위함으로 첫 지방투자라는 것을 공부해보기 시작했습니다. 

비교 평가라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고 있기 때문에 내가 가지고 있는 자산을 먼저 확정해보고, 

그 안에서 가장 좋은 매물을 선택 후 비교평가하여 올 해 9월 내에 투자한다가 목표입니다.    

 

2. 강의를 듣고 가장 크게 깨달은 점(느낀점)

지방투자를 바라볼 때 기존에 내가 알고 있던 서울투자의 시선과 관점이 조금 다르구나. 

 혼동될 수 있는 상황이지만,(사실 이미 혼동되고 있음 @@)  지방을 바라보는 눈과 뇌로 빠르게 전환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무엇보다 순환의 주기가 짧기 때문에 (동일한 원칙과 기준, 즉 ‘입지’ - 도심 접근성, 학군, 연식-는 기본 바탕으로 두고) 공급이 정말 중요하구나 느꼈습니다다.  

그로인해 투자우선순위를 잘 정립하고 행동해야겠다는 것도 크게 깨달았네요~ 

 

대구시장으로 바로 달려가고 싶다?~ 라는 생각도 많이 들었는데 ㅎㅎㅎ 

현재 나의 작고 소듕한 투자금 범위 안에 들어오는 것 중 가장 좋은 것을 찾아보자! 내 눈의 실력을 더 키워야겠다고 생각했어요. 

대구의 가격이 이렇게 눌려있었던 것도 공급때문이라는 것을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되었고, (이로 인해 전세시장도 영향)  공급장이 지나고 아직 가격이 오르지 않고 많이 싼 시기가 온다는 것! 그리고 그것이 다른 지방 시장에도 비슷하게 흐름을 탄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지방시장, 빠르게 움직임으로 인해 오는 리스크도 있지만 (매도 타이밍을 놓치는 경우) 그 빠른 시장으로 인해 기회가 또 올 수 있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그것이 2026년 1월, 나의 상황에, 나의 투자에까지 어떻게 연결할 것인지 고민해보기로 합니다!  

 

3. 강의를 듣고 앞으로 실행하고 싶은점(적용점)

기존 비규제지역 앞마당과 대전 유성구 앞마당 만들어 비교해보기

강의에서 나온 시세트레킹 따라해보기 : 이번달 앞마당 구별 시세트레킹 시도해보기 (아직 한번도 못해봄)

지역 내 비교평가 Vs 지역 간 비교평가 시험삼아 해보기

 

4. 앞으로 6개월간 목표 

  •     월간 수강

    2월 : 매도 잘하는 방법 강의 수강 / 가족들이 한국에 들어오는 달이라서 임장 수업은 잠시 쉬려고 합니다. 

    3월: 열반스쿨기초반

    4월: 지방투자기초반(실전반)

    5월: 서울투자기초반

    6월: 열반스쿨중급반 

    7월: 지방투자실전반(기초반)

  •     매일 목실감 쓰기
  •    독서 6권 

 


댓글


아기공룡쥴리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