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지투기 32기 58조 명랑한걸] 3주차 강의 후기 정말 다 알려주시네요

26.01.27

[3월 오픈] 지방투자 기초반 - 내 종잣돈 2배 불리는 소액 지방투자 방법

  1. 강의를 듣게된 계기 또는 강의를 통해서 해결하고 싶었던 문제

     (수강 신청 계기 또는 배우고 싶었던 점) 

    처음부터 월부 커리큘럼에서 지투기까지는 들어야 겠다고 생각하고 월부를 시작했고, 지투기까지 듣게 되었다. 그리고 종자돈이 1억 조금 넘는 사람들은 수도권과 지방을 같이 보라는 것과 지방과 수도권은 다르게 봐야한다는 강사님들의 강의 내용을 참조하여 지방투자의 차이점이 무엇인지 알고 싶은 것도 있었다.

  2. 강의를 듣고 가장 크게 깨달은 점(느낀점)

    수도권과 지방은 어떤 부분을 다르게 봐야 되는지 알게 되었다. 예를 들어 수도권은 1순위가 교통이고 지방은 1순위가 환경(연식)과 학군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고, 확실히 연식이 좋고 학군이 좋으니 대장아파트의 가격이 서울3급지 못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3. 강의를 듣고 앞으로 실행하고 싶은점(적용점)

    사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좋은 곳은 내 종자돈으로 하기 힘든 곳들이 많아 마음이 좋진 않으나 눈높이를 낮추어 봐야 할 것 같다. 눈높이를 낮추고 보면 연식이 아쉽거나 학군이나 환경이 좀 아쉬운데 어떻게 하나 싶기도 하다. 인턴님이 대구에 다 알려주셨는데 나는 대구를 임장하지 않아서 대구로 가야할지 종자돈을 더 모으며 공부를 더 해야 할지 고민 중에 있다. 

  4. 앞으로 6개월간 목표 

    앞으로 6개월간 투잡을 할 예정이라 이제 정말 시간이 나지 않아 임장은 아예 갈 수도 없고 밤에 시간날때 시세파악정도만 할 수 있을지도 모르겠다. 정말 제대로 투자하고 싶다면 조금 더 시간과 노력을 들여야 된다는 것을 월부 강의를 통해 확실히 알게 되었다.

    그런데 시간은 부족하고 조급하기만 할 뿐 노력은 덜 하니 마음만 불편하다. 일단 나의 마음부터 잡고 본격적으로 뛰어들지를 생각해 봐야 할 것 같다. 결국 일을 해서 돈을 모으면 투자로 노후준비를 해야 한다는 것은 확실히 알 것 같은데 그것이 부동산이 될지 다른 것이 될지를 아직 모르겠기도 하고 사실 부동산에 더 관심이 있었던 것도 사실이라 부동산쪽으로 투자를 하고 싶긴 한데, 6개월간 일을 하며 내 마음을 들여다보는 시간을 가져야 될 것 같다. 그리고 하반기부터 정말 집중할 수 있는 것을 할 것이다.

*강의 후기 제목은 가장 인상 깊었던 내용으로 표현해보세요!


댓글


명랑한걸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