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실준 72기 58청춘 팔팔하게 임장다니자고!_데이지30] 잃지 않는 투자자가 되기 위해서!!!

26.01.28 (수정됨)

실전준비반 - 단 한번의 투자로 1억 버는 임장.임장보고서 노하우

 

 

안녕하세요. 실준 72기 58청춘 팔팔하게 임장다니자고! 데이지30입니다. 

 

오랜만에 실준반을 듣게 되었는데 서투기, 지투기 강의를 듣고 난 후였는데도 왜이리 매번 기억나지 않는 것이 많은지ㅠ

임보를 작성하면서 새록새록 이전 임보작성방법을 떠올리면서 정리해둔 임보기록법을 들쳐보았습니다ㅠ

 

열심히 임하겠다고 마음먹기는 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ㅠ 조원들과 진행하면 좋을 단임을 못해서 한 주 딜레이되던 것이 한 주 더 늦어지기도 하고 예정했던 단임날 불가피한 일이 생겨 단임을 진행하지 못하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실준반 조원들과 함께 한 이번 분임, 단임, 매임도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했다고 생각됩니다. 

비록 부족한 부분이 있더라도 노력한 부분을 칭찬하고 보완해야겠습니다. 

 

  1. 이번 4강을 듣고 느낀점/깨달은 점이 있나요? 

    너나위님은 잃지 않는 투자를 해야한다고 하셨습니다. 투자를 해야겠다고 마음먹은 이후 설마 내가 역전세를 당하려고? 나는 역전세는 안 맞을꺼야 라고 생각했지만 투자생활을 10년 넘게 진행한 너나위님도, 양파링님도, 권유디님도 주우이님도 금액만 다를 뿐 모두 역전세는 피해갈 수 없다고 하셨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욕심부리지 말고 적정 전세가를 맞춘 후 이후에도 너무 무리하게 전세가를 올리면 안된다고 하셨네요..

    투자를 앞두고 생각이 많아졌습니다. 물론 너무 많은 생각에 사로잡혀 투자를 못하면 안되겠지만 하나하나 잘 점검하고 욕심부리지 않는 투자를 해야겠다고 생각되었습니다. 

     

  2. 실전준비반 강의를 신청하게 된 계기 
    서울와 수도권 대부분이 규제지역이 되면서 비규제지역에 사람들이 많이 몰리면서 기존에 매매가격이 오르지 않던 지역 매매가가 너무 오르고 전세금까지 같이 올려 매도하려고 하는 집이 많아졌습니다.

    저환수원리에 맞게 투자하면 되는데 이미 너무 올라버린 단지를 매수하려니 마음이 좋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비규제지역과 지방을 왔다갔다하면서 앞마당을 만들기로 하고는 실전준비반 강의를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물론 강의를 들으면서 바로 문제가 해결되지는 않았지만 수도권 비규제지역과 지방(입주가 많은 지역)의 가격 흐름에 대해 어렴풋이 알게 되고 매도자 우위시장과 매수자 우위시장을 확연히 비교해보게 되었습니다. 

     

  3. 실전준비반을 듣고 가장 크게 깨달은 점(느낀점)
    강의를 듣고 깨달은 점이나 생각이나 행동의 변화가 있었나요? 

    비규제지역이나 규제지역(물론 지금은 투자가 어렵지만)에 투자하는 것은

    가격이 저렴하고 환금성이 뛰어나며 수익률이 높고 원금상황이 가능하고 리스크가 없는 물건에 투자해야한다는 투자원칙은 동일하다는 것이다. 

     

  4. 실전준비반을 듣고 앞으로 실행하고 싶은 점 (적용점)

    앞마당을 만들고는 매번 최종결론을 내지 못하거나 임보보완점이 있는데도 제대로 적용하지 못한 적이 있었는데 이번 실준반을 듣고는 못다한 임보나 과제를 아쉬워하기보다는 투자하겠다는 원씽에 맞춰서 행동해야 할 것 같습니다.  

     

  5. 앞으로 6개월 내 이루고 싶은 목표 

      6개월이 아닌 1~2달여 안에 투자물건을 찾고 투자하고자 합니다.


댓글


콧바람든 양양
26.01.28 09:38

데이지님~ 조만간 올라올 투자후기를 기다리겠습니다. 투자까지 지금처럼 가시죠~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