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걷는] 매일 현장을 가면 생기는 일

26.01.29

 

안녕하세요, 행동하는 걷는 입니다.

 

새로운 한 해가 시작되고 금새 한 달이 지나갔습니다. 처음 계획대로 잘 지켜온 것도 있고 아쉬움이 남는 과정도 있는 것 같습니다. 한 달 정도의 시간이 지난 지금 작년 12월 매일 왕복 4시간을 달려 임장을 다녔던 경험에 대한 복기글을 남겨보려고 합니다. 그 과정에서 실력적으로, 마인드적으로 많은 성장을 할 수 있었고 그때의 경험이 지금의 저에게 많은 단단함을 만들어주는 것 같습니다.

 

작년 12월에는 왕복 4시간의 운전시간이 소요되는 임장지를 배정받았습니다. 평소보다 현장을 더 많이 가고 현장의 이야기를 더 많이 담고 싶은 마음에 매일 임장하는 것을 목표로 정했습니다. 

 

스스로 설정한 목표를 달성하고 싶은 마음에 일정이 바쁜 날에는 어쩔 수 없이 밤 늦게 출발해서 조금이라도 현장을 보고 돌아왔습니다. 어떤 날은 밤 늦게 출발해서 임장을 하고 오니 출근시간이 되어 바로 출근을 했던 적도 있었습니다. 그렇게 26일 동안 매일 임장을 하며 몇 가지의 배움과 성장을 할 수 있었습니다.

 


 

오래도록 거주한 거주민의 느낌이 들었습니다. 

 

밤이든 새벽이든 매일 현장에 가서 단지들을 보고 또 봤습니다. 주말 낮에 봤던 단지들도 밤에 보게되니 좀 더 다르게 다가왔습니다. 어떤 날에는 매물임장을 가고 어떤 날에는 단지임장을 가면서 매일 현장을 걸었습니다. 마지막 날에는 지도, 루트, 휴대폰은 차에 두고 그동안의 축적의 시간을 믿으며 임장지를 한 바퀴 쭉 돌았습니다.

 

매임을 하며 부동산 사장님들께 들었던 단지의 이야기, 낮이고 밤이고 단임을 하며 익숙해진 단지들의 모습이 서로 겹쳐지면서 마치 그 지역에 오래도록 거주하고 있는 거주민의 느낌이 들었습니다. 당연히 A 단지가 B 단지보다 좋다 라는 생각이 저절로 들었습니다. 더 살고싶고 갖고싶은 단지를 명확하게 선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해야 할 이유 1가지만 보고 행동에 옮기게 되었습니다.

 

월부학교를 하며 매일 바쁜 일정을 보내다보니 매일 임장을 가는게 시간적인 부담으로 다가오며 안 해야 할 이유가 점차 많아지는 순간이 찾아왔습니다. 일정이 바쁘고 안 해야 할 이유가 100가지 일때 해야 할 이유 1가지만 보고 행동에 옮기는 날을 반복했습니다. 그렇게 묵묵히 행동에 옮기다보니 이제는 안 해야 할 이유 100가지가 아니라 해야 할 이유 1가지에 집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마인드의 중요성을 배우게 되었습니다.

 

매일 왕복 4시간을 운전하다보니 체력이 바닥이 나는 순간이 찾아왔습니다. 체력이 바닥난 순간 마인드 하나로 행동을 지속하는 저를 보며 뚜렷한 목표와 건강한 마인드가 정말 중요하다는 걸 느낄 수 있었습니다. 만약 조금이라도 부정적인 생각이 올라오면 행동을 지속하기가 힘들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래서 피곤함과 힘들다는 감정을 철저하게 분리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육체적인 피곤함은 잠을 잘 자면 해결되는 문제 이므로 피곤한 감정이 힘들다는 감정과 부정적인 감정으로 이어지지 않도록 노력했습니다. 결국 마인드 하나가 저를 계속 이끌어 나가는 것을 보며 앞으로도 건강한 마인드를 가져야겠다는 결심을 했습니다. 그리고 그 과정에서 이전보다 더욱 단단한 마인드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작년 12월은 한계를 깨보는 도전, 어디까지 할 수 있는지를 메타인지 하는 경험을 통해 이전보다 더욱 성장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지금 올해 1월은 다시 새로운 영역에 대한 도전을 하고 있습니다. 아직 많이 우왕좌왕하고 헤매기도 하지만 결국에는 좋은 결과와 성장을 할 수 있을거라고 믿습니다. 지금까지의 축적의 시간을 믿으며 앞으로도 열심히 노력하고 행동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해피부 케이트
26.01.29 13:39

힘들다는 감정이 부정적인 감정으로 옮겨가지 않도록 저도 노력하려고 합니다. 반장님 충분히 많이 나눠주고 계시고 도움 많이 받고 있습니다~! 2월도 함께 화이팅입니다~!

실행이반이다
26.01.29 13:47

한달에 몇번을 가신건가요!? 멋진 반장님 좋은 글 감사합니다

리썬
26.01.29 14:16

매일임장!! 반장님 고생많으셨어요~!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