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뚜렷한 지방앞마당을 위해 마지막까지 달리고 싶은 민민이입니다.

사실상 투자강의 실전반은 처음이라 마스터멘토님의 강의를 처음 듣게 되었습니다.
“월부 대표미인, 월부 이영애 마스터멘토님”
뼈때리는 코칭의 대모라는 소문이 자자했기 때문에 강의역시 매운맛일 것이라는 예상!
어땠을까요?^^
반은 맞고 반은 틀리다! 강의 내내 저 스스로 반성하고 되돌아보는 계기는 되었으나, 그 진정한 마음이 느껴지는 강의여서 뼈는 맞았으나 아프지는 않았다…이렇게 후기를 쓰고 싶습니다.^^
제가 가장 마음에 와 닿았던 것은, 고정마인드셋과 성장마인드셋이었습니다.
어찌보면 기초반에서는 들을 수 없었던 얘기들을 고맙게도 실전반 동료들이 많이 얘기해주었고, 저라는 사람과 그동안 투자공부하면서 어려웠던 부분들에 대해 좀더 객관화해서 바라볼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아..나는 그동안 고정마인드셋으로 살아왔구나. 그렇지만 실망하지 않고! 수정해 나가면서 성장하는 마인드셋으로 갈아타자! 고마운 마음이 들었습니다.
그동안 분명 열심히 한 것 같은데 정말 최선을 다했는가?에서 자신있게 말하기 어려운. 그리고 어쩌면 나는 내 상황이 이렇다고 해서 할 수 있는것을 찾아서 하지 않고 도전을 회피하지는 않았는가? 반성하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모르는 것과 아는 것을 구분해 왔는지, 알고있다면 행동은 했는지..
강의 내내 반성하는 시간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어쩌면 나이때문에, 희귀난치병때문에, 절대적 시간이 부족하기 때문에, 돈이 없기 때문에, 지방은 멀기 때문에…다양한 이유로 할 수 있는 것을 찾아서 하지 못하고 회피해왔던 것은 아닌지 반성해봤습니다.
물론 반성만 한 것은 아닙니다^^
실전반을 계기로 엄청 성장했다고 생각되는게 있는데, 바로 이번달 원씽 “임보”입니다.
지금도 여전히 많이 부족하지만, 그동안 시간이 없다는 핑계로 제대로 완성한 임보가 없더라구요. 물론 결론까지는 어떻게 썼습니다만, 중간중간 더 채울것도 많았고, 기본만해서 항상 완료주의로 내버리고는 앞마당 시세트래킹도 안하고 던져놨더라구요.
그래도 저의 멤생이튜터님께서 항상 마감일을 챙겨주셔서 이번에는(물론 이번에도 완료주의이지만^^;) 한장이라도 더 쓰려고 노력했고, 기본 템플릿에서 벗어나려고 노력했고, 선배들의 임보를 1,2개는 따라하려고 노력했습니다.
아직 맘에 들게 쓴 임보는 아니지만, 이제 방법을 배웠으니 다음 강의부터는 이렇게 임보를 하나씩 업그레이드 해가면서 투자가 가능한 임보를 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마음 먹었습니다.
저에게는 나름 다사다난했고 우당탕탕 이었던 지방투자실전반 한달!
항상 광클이 안됐던 저에게 동료가 선물해준 그 실전반 한달이 제가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고, “더 잘하고 싶다. 계속해서 실력을 늘리고 싶다, 더 잘하게 되서 재미있게 하는 단계까지 가고싶다”라는 생각을 하게되었습니다.
잘할껍니다. 열심히만 아니고 잘 할꺼예요. 계속할껍니다. 잘하게 될때까지 할꺼예요.
빠르지는 않더라도 더디더라도 꾸준히 할겁니다. 그래서 재미있어 질때까지 할꺼에요.
꼭 그렇게 되서 실전투자경험담으로 남기고 싶습니다.
한달간 많은 가르침을 주신 멤생이튜터님과 멤둥즈 너무 감사합니다.
정말요!
댓글
민민이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다른 분들이 함께 본 인기🏅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