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튼튼하마입니다.
이 번이 저의 두 번째 실전반으로 실력이 실전반을 해나가기에 부족하지만
조원님들과 튜터님에게 많은 도움을 받으며 계속해 나갈 수 있었습니다.
첫 번째 실전반보다는 아주 조금 더 익숙해지고 실행할 수 있었던 점 너무 감사합니다.
이번 두 번째 지방투자실전반을 하면서 제가 가장 크게 느낀 것은 ‘선행학습의 중요성’이였습니다
#강의 - 이번 실전반을 해나가면서 가장 크게 느꼈던 부분이 강의을 빠른 시간에 듣고, 이해한 것을 임장을 나가서 적용해야 한다는 것이었습니다. 임장 후 주차 강의 과제를 하기 위해 부랴부랴 강의를 듣는 순간
‘아!, 이거 알았으면 단임 때 잘 보였을텐데’, 4주차 선배의 강의 또한 힘들게 매임 잡고 다녀와서 강의 들다가 와! 이렇게 했어야지~~ 하며 후회하였습니다.
강의는 업로드 당일과 +1일 안에 다 듣고, 임장 나가서 해야 할 것을 리스트로 작성하여 실행 여부를 확인하자.
#임장 - 분임, 단임, 전임, 매임
분임은 지난 실전반에서의 경험으로 분임 루트를 로드뷰로 전체 확인을 하고 임장을 하니 확실히 더 잘 보이고 이해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임보 작성을 미루어 지역에 대한 이해도가 떨어지니 생활권이 잘 나눠지지 않았습니다.
단임은 조원들과 트렐로를 공유하여 임장 경험을 공유하여 대화를 나누니 확실히 제가 단지를 보는 눈이 조금 나아졌습니다,(감사합니다, 조원님들~~) 하지만 생활권 구분과 임장지에 대한 이해도가 낮으니 단지임장한 정보를 완전히 나의 것으로 만들지 못했습니다. 여기서 또 한번 선행 학습의 필요성을 느꼈습니다.
분임은 루트를 로드뷰로 미리 파악하여 실제 임장 갔을 때 익숙하여 너 잘 분위기와 상권을 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단임은 빠른 임보 작성으로 지역에 대한 인사이트를 가지고 임장을 하려고 합니다.
전임은 (휴~ ) 쉽진 않지만 지역분석이 끝내고 바로 주5회 실행을 하려고 합니다. 루틴 만들어 익숙해지기.
매임은 아직 잘 할 수는 없지만 적극적인 투자자 마인드를 가지고 ‘모든 매물을 투자할 수 있다’라는 체면을 걸고
20건 하기.
#투자 목표 : 5개월 안에 실행하기
투자하려고 하는 지역에 앞마당이 2개인 상황이다.
나머지 구를 앞마당으로 만들어 투자할 물건을 찾아야 한다. 그래야 3~5개월 내 투자가 가능 하다.
독강임투!!
마스터님 강의에서 깨닫고 적용할 점
#성장 마인드셋
나는 도전을 회피하고 있는가?
첫 전임과 매임의 두 배는 달성하였다.
하지만 너무나 소극적으로 임하여 정작 단지에 대한 정보가 부족하다.
앞마당이면 알고 있어야 하는 부분을 모르고 있다, 이는 해야 할것을 해야할 만큼 하지 않아서다.
돈 벌려면 해야하고, 투자자라면 해야 한다.
그럼 하는거다.
[적용할 점]
투자에 대해서 적극적으로 행동하기
1.전임 루틴 만들기(지역분석 후 3주동안 주 5일 전임하기)
[전화임장] : 호갱노노 활용
-단순 조사하는 식의 전화가 아닌, 투자자로서 실전투자와 연결하는게 유의미하다.
-중요 목적, 선호도 파악과 실전투자와 연결.
선호도 – 생활권, 단지별 선호도 파악. 동별, 타입별 가격차이 파악.
매물 정보 – 층 확인(저층?), 주인/세입자 거주, 보증금, 갱신권 사용여부, 수리정도.
매매, 전세호가 최근 실거래 가격 파악.
부동산 – 부동산 평가, 친절도, 투자자에게 우호적인지 나의 투자 파트너 가능성 확인.
아직 질문하는 것이 쉽지는 않지만 호갱노노를 통해서 대화를 풀어가도록 적용해 보자
2.매임 30개 하기
익숙하지 않은 생각과 행동, 하지만 이 투자자로서 필요하다면 그냥 하자.
그래야 성장할 수 있다.
[행동으로 옮가고 싶지만]
=> 행동으로 채워라~~ 잘하는 단계로 가면 재밌어 계속하게 된다.
-부족한거 인정, 안한 것들 하기, 동료들이 하고 있는데 나는 안ㄴ하고 있는 것은 뭔지, 그리고 하기.
각각 해야 하는 것을 해결하면서 해나가자, 그렇지 않으면 내년도 내후년도 톡같다.
미스터멘토님 감사합니다~~
말씀해주신 내용을 상기시키기 위해서 제가 반복적으로 보는 영상입니다.
다른 분들이 함께 본 인기🏅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