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서기30기 54조 부자되자구우] 과한 취미 가보자고_1주차 수강후기

26.02.06

[2026 NEW] 내 돈으로 살 수 있는 서울 아파트 찾는 법 - 서울투자 기초반

주변의 말말말에 휘둘리지 않고 냉정하게 상황과 나를 냉정하게 점검할 것!

 

'샀어야 했는데'는 이제 그만!!

다시 돌아간다고 해도 나에겐 확신이 없었기에 또 살 수 없다. 

 

전고점/전저점 대비 상승률, 전세가율이 중요한 게 아니라 가치와 가격에 집중!

 

드디어 입지에 다른 서울/수도권 지역군 분리에 대해서 디테일하게 배웠다!

 

시장 상황이 어떻게 바뀔지에 대해 예측하지 말고 지금 할 수 있는 최선의 선택을 한다!

 

종잣돈이 부족하다면 소액투자로 시작하지만 우리가 결국 지향해야 할 것은 가치성장투자!

 

갈아타기 할 때는 무조건 갈아탈 매수 물건을 5개 이상 순위에 올려둔 상태에서 매도!

 

과한 취미!로 꾸준하게 해서 오래 살아남자!

 

강의 마지막에 권유디님께서 투자를 하기 전에 분명 모든 상황이 안정적이지만 알 수 없는 불안감에 대해 얘기하셨을 때 문득 월부에 오기 몇개월 전이 떠올랐다.

 

분명 20대때보다 안정적인데, 뭔가 앞이 보이지 않는 길을 그저 걷고마나 있는 느낌

사실 많이 모으지도 못한 종잣돈을 깨서 명품백이라도 사면 이 공허함이 채워질까.? 라고 생각도 했었다.

(사도 들고 다니지도 못할 것을….)

 

매달 강의를 수강하면서 왜 나는 발전이 없을까에 대해 고민하고 또 고민했는데, 

그 때 명품백을 지르지 않고 월부에 입성해 소소하지만 루틴을 만들어가며 이 자리에 있다는 것에 새삼 감사한 마음이 들었다.

그리고 얼마 안 됐지만 아직 이 자리에 살아남은 데에는 조모임을 하며 기운을 받이 받았던 덕이 아닐까 싶다.

 

초보라서 못 해도 돼!는 아니지만 

초보니까 완벽하지 못할 수 있다는 것을 인정하고 완료주의로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해보자!!!

 


댓글


여행전날
26.02.06 08:44

부자되라구우님, 완강에 후기까지 수고많으셨습니다. 어느글에서 하루하루 쌓여서 계단식으로 성장해서 더딘것처럼 느껴지는 거라고 하더라구요. 오늘도 화이팅입니다. ^^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