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증사진을 찍을 때, 목실감을 완료하지 못한 날이 포함되어 있어도 괜찮아요.
대신, 스스로 앞으로 어떻게 보완할지에 대한 복기하는 시간을 가져보고
다음 날 부터 다시 새로운 마음으로 목실감 작성하기를 꼬옥 해주시기 바랍니다!
목표를 위해, 포기하지 않고 퐈이팅! 💪🏻
2️⃣ 이번 주 목실감을 작성하면서 느낀점과 더불어 한 주 스스로 어떻게 지냈는지 간단한 회고를 적어보아요 :)
“이번 한 주는 내 인생에서 가장 '숫자'와 친해진 일주일이었습니다. 그동안 대출이자나 보험료를 '어쩔 수 없는 고정값'이라 생각하며 눈을 감고 살았는데, 처음으로 통장 내역을 낱낱이 파헤치며 내 삶의 현금흐름을 직시했습니다. 사업자 대출과 주담대, 그리고 가족 부양이라는 현실이 무겁게 느껴지기도 했지만, 통신비와 보험료라는 '탈출구'를 찾아내며 나도 할 수 있다는 희망을 발견한 역동적인 일주일이었습니다.”
"과제를 하며 느낀 가장 큰 점은 ‘모르면 고통이지만, 알면 전략이 된다’는 것이었습니다. 막연하게 '돈이 안 모인다'고 한탄할 때는 무기력했지만, 지출을 종류별로 분류하고 목표 금액을 설정해 보니 내가 어디에서 전력을 다해야 할지가 명확해졌습니다. 특히 너나위님의 자산 증식 과정을 통해 '인내'의 본질을 배운 것이 큰 위로가 되었습니다. 지금 내가 담배를 줄이고 구독료를 아끼는 이 작은 고통이, 훗날 1억이라는 시드머니와 경매 낙찰이라는 달콤한 열매로 돌아올 것을 확신하게 되었습니다."
목실감 인증(미카엘라1004).png
댓글
미카엘라1004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다른 분들이 함께 본 인기🏅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