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에 내마기 듣고 너무나 큰 깨달음을 얻고 첫 내집마련 의욕이 넘치는 40대 직장맘입니다.
(강의가 정말 좋았습니다!)
현 상황은 이렇습니다.
직장 포천이나 양주로 이동시 노원으로, 고양으로 이동 시 부천으로 내집마련 생각 중.
(출퇴근 가능하면서 예산과 초4아이 교육 고려하여 선택함. 고양직장지는 부평으로 이전계획도 있음에 따라..남편은 주말부부로 남편 직장은 고려대상이 아님)
고민은,
직장이동지 확정은 6월경이고, 8월 중 이사해야 할 것 같은데, 지금 집 전세만기는 12월입니다.
영종 집을 파는 게 1순위, 그다음 현재집 세입자 구하기, 매수할 집 선정 순으로 진행하면 될까요?
그럼 4월정도부터 영종 집을 부동산에 내놓고 5월쯤 전셋집 주인에게 말씀드리면 시기가 적절할 지 그보나 더 일찍 진행해도 되는지…
몇 달째 온통 부동산 고민으로 가득하네요~!!!
월부 앱을 설치하고, 답변에 대한 알림🔔을 받아보세요!
앱을 설치하는 방법은 앱 출시 공지사항 ← 여기 클릭!
댓글
안녕하세요 올해집장만님! 내집마련을 어디로 해야할지 고민이 많으신 것 같습니다. 1.부천이 좋다 노원이 좋다 라고 말하기에는 각각의 단지마다 다르기 때문에 말씀드리기가 어려울 것 같습니다. 다만 부천보다는 노원구가 서울시이면서 조금 더 상급지 인것은 맞습니다. 2.매도 하신 후에 더 좋은 자산으로 갈아타실 수 있다면 한가지 방법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만 현재 집장만님의 상황에 따라서 어떤 선택을 하는게 최선일지는 고려해 봐야 할 것 같습니다. 이부분은 월부 투자코칭을 한번 받아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3.매도에 대한 부분을 만약 확정 지었다면 말씀해주신 순서대로 진행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4.네 양도차익이 없다면 2년 이전에 매도하셔도 상관없습니다! 모쪼록 좋은 내집마련 하시길 응원드리겠습니다!! : )
올해집장만님 안녕하세요~~
강의듣고 행동으로 옮기시는 모습 너무 멋지십니다~~
부천, 노원 모두 거주하기에는 좋은 지역이라고 생각합니다. 단지에 따라서 다르지만 일반적인 땅의 가치는 서울인 노원이 부천보다 높습니다
지금 영종집을 매도하시기 보다는 매수하고 싶은 후보단지가 명확히 정해지면 매도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매수, 전세, 매도까지 일정들이 복잡하게 엮여있기 때문에 투자코칭을 받아보시고 하나씩 풀어가는것을 추천드립니다~~
https://weolbu.com/product/4988?inviteCode=0AB872&utm_source=user_share&utm_medium=referral&utm_campaign=user_share_button
올해집장만님 꼭 내집마련하시길 응원합니다
올해집장만님 안녕하세요 ! 내집마련의 방향성으로 고민을 하고계시는 것 같네요 ! 1. 노원과 부천은 윗분들 말씀처럼 단지별로 매우 다양할 것 같습니다! 내집마련 기초반에서 배우셨던 입지 평가를 바탕으로 후보군으로 나오는 단지들을 비교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 매도의 기준은 수익이 나거나 갈아탈 것이 잇거나 리스크가 있거나인데 갈아타기로 생각하고계시고 충분히 좋은 자산으로 바꿀 수 있다면 고민해보겠지만 확실한 방법은 투자코칭을 받아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3. 만약에 매도로 결정이 났다면 말씀해주신 순서로 하시면 될 것 같은데 내가 살 수 있는 집은 계속해서 찾아보시면서 해보시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매수 계약이아니라 계속해서 후보단지를 찾아두는 생각으로 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4. 2년 보유는 양도세 때문인데 수익이 나지않으셨다면 말씀해주신대로 2년 내에 매도를 하셔도 괜찮습니다! 내집마련 성공하시길 응원하겠습니다 :)
다른 분들이 함께 본 인기🏅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