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2026 NEW] 내 돈으로 살 수 있는 서울 아파트 찾는 법 - 서울투자 기초반
양파링, 권유디, 잔쟈니, 주우이

가족, 건강, 회사 밸런스를 맞춰야 행복으로 나아가는 방향성이라고 말씀해 주셨습니다.
지난 실전준비반 때 열정만 가지고 무리한 결과 발이 다치고, 컨디션이 좋지 못한 상태에서 바로 서투기를 신청하게 되었는데,
분임 당일 무리했는 지 바로 신호가 왔습니다. 나의 컨디션과 페이스를 맞추지 못하고 다시 악화가 되었는데, 이 점이 정말 와 닿았었습니다.
부동산을 배우겠다며 설치던 나를 믿고 응원해준 가족들은 걱정으로 되갚아줬고, 너무 아픈 나머지 회사에 반차를 내 병원을 갔습니다.
과연 이게 행복을 위한 길일까 의문이었습니다. 이번 유디님 강의 중 밸런스를 맞춰라라고 하셨는데 행복하려 투자를 하는건데 신뢰를 잃고 관계가 깨진다면, 행복 보단 불행에 가깝다고 생각했습니다.
앞으로 저의 컨디션, 페이스에 맞게 임장을 해야겠다 다시 한 번 느낍니다...ㅎㅎ
저는 소액 싱글 투자자여서 수도권의 특징 (교통, 직장)이라고 생각해서 수도권은 생각지도 않았지만, 이번 지역을 골라 분임을 한 순간 많은 것을 느꼈습니다. 수도권이라 해서 내가 생각한 수도권이 아니구나.. 오히려 일부 수도권은 지방 같다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저의 상황은 지방 중소도시 투자를 해야하지만, 무작정 지방을 내려가기도 무섭고, 난이도가 상당해서 서투기 비규제로 골랐지만, 강의를 보면서 저의 상황이랑 크게 맞지는 않았지만, 지방투자에도 충분히 많은 도움이 된 거 같습니다.
앞마당의 중요성을 다시한 번 느낍니다. 앞마당은 다다익선...ㅎ
댓글
상맘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다른 분들이 함께 본 인기🏅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