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성장하는 투자자 홍드림입니다.
오늘은 진담 튜터님의 2주차 강의를 듣고 배운 점들을 복기하고 적용해볼 점들을 정리해보고자 합니다.
임장을 어떻게 하고 임보를 어떻게 작성하여,
비교평가는 어떻게 하는지 수강생의 입장에서 고민되고 어려웠던 문제들을
진심을 다해 강의해주신 진담 튜터님께 감사드립니다!
분임
사람과 상권, 도보의 차원에서 어떠한 점들을 봐야하는지 다양하고 구체적인 예시를 통해서 알려주셨습니다.
분임의 목적이 “덜어야 할 것”에 집중해보자는 것임을 또한 배울 수 있었습니다.
입지분석
입지분석이 단순히 자료를 조사하는 시간이 아니라 지역에서 선호하는 요소가 무엇인지를 파악하는 시간임을 배웠습니다.
단임/단분
임장과 임보를 통해 가치를 파악하고, 가치와 가격을 비교하는 방법까지 전체적인 흐름을 한번에 배울 수 있는 소중한 강의였습니다. 그리고 튜터님의 임보를 직접 보여주셔서 BM할 점들도 정말 많았습니다.
특히나 가격이나 수치가 아닌 "사람"들의 수요에 집중함으로써 올바르게 가치에만 집중할 수 있음을 강조해주셔서 좀 더 투자의 본질에 대해서 생각해볼 수 있는 시간이었던 것 같습니다.
소중한 인사이트를 공유해준신 튜터님께 감사드립니다.
우리 모두 화이팅:)
https://weolbu.com/s/K7uvgmMs4A
기분과 일상에 대한 리드를 남에게 뺏기지 마십시오
그럴 때일수록 필요한 것이 바로 줌아웃입니다. 내가 왜 이 공부를 시작했는지, 내가 꿈꾸는 미래의 삶은 어떤 모습인지 다시 한번 그려보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투자는 기술을 익히는 과정이기도 하지만, 내 일상과 태도를 장악해 나가는 사유의 시간이기도 합니다.
다시 리드를 손에 쥐면 됩니다. 내 기분을 내가 결정하겠다는 그 태도가 우리를 성장하게 됩니다.
압도되는 일상들이 쏟아질 때 내가 적극적으로 해결해보겠다는 “수세가 아닌 공세”의 마인드가 문제를 해결해줄 때가 많습니다. 확언은 수세가 아닌 공세로 가는 첫걸음입니다.
댓글
홍드림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다른 분들이 함께 본 인기🏅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