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십니까, 꾸준한 이훈팟입니다.
오늘은 프메퍼님 월부학교 4강 후기를 작성해봅니다. 6년차 투자자로써 본인의 노하우와 진심을 잘 전해주셔서 집중해서 들었던 강의였습니다. 강의를 들으며 느낀 점과 배운 점들을 아래에 작성해봅니다.
부동산 투자를 함에 있어서, 독립된 투자자, 스스로 생각할 수 있는 투자자가 된다는 것이 중요함을 배웠습니다. 부동산 아파트 투자를 공부하고 실행해감에 있어서, 많이 물어보고 의지하고 싶다는 마음도 들지만, 사실 그 이전에 본질은 내가 투자를 행함에 있어 어떻게 생각하고, 스스로 주관과 기준이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결국 그것이 실력이 되고, 그러한 기준을 갖추고 있지 못하면, 오랫동안 부동산 투자를 이어나갈 수 없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물론 실력 있는 분들에게 배우고 나의 실력을 높이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 기저에 나의 생각이 담겨있지 않으면 안되겠다고 느꼈습니다.
부동산 투자의 아래 명제를 꼭 마음에 담아두고 부동산 투자에 임해야겠습니다.
“사람들이 좋아하는 가치 있는 단지를 적절한 가격에 매수하여 보유해나가는 것”
■ 배운점 : 아파트 투자단지를 선정할 때 나의 생각을 명확히 정리하고 골라내기.
ex) 사람들이 좋아하는 가치 有 단지, 적절한 가격에 매수 후 보유
프메퍼 튜터님 강의를 통해 배운 것은, 지금 같은 전국적 상승장의 앞단에 있는 상황에서는 내가 할 수 있는 저평가된 단지 중에서 가장 좋은 것을 골라내는 노력을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저는 사실 월부학교를 듣기 전에는 그러한 과정이 좀 부족했던 것 같습니다. 물론 실행을 하면서 해온 건 잘했지만, 투자 단지를 선별하는 과정에서 이만하면 됐지라는 나름의 안일한 마음을 가졌던 것도 있습니다. 그것이 사실 당시 할 수 있었던 다른 투자 대비 수익률에서 그리 좋지 않은 경우를 안겨주는 경험을 했네요. 이러한 것은 지금 프메퍼님 강의뿐만 아니라, 재이리 튜터님께도 많이 배우고 있는 상황입니다. 확실히 앞단에 계신 선배분들은 하나의 투자에 정말 최선의 노력을 해내는 것과 태도, 자세, 마음가짐을 절실히 배우고 있는 요즘입니다. 이러한 최선의 노력을 통해 단지를 선별하고 결국 너무 미루지 않고, 씨앗을 심는 실행을 하는 게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알게 되었습니다. 아무리 단지 가치 비교평가 잘하고 해도, 실제로 매수하지 않으면 그것은 공부에서 그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26년 1~3월 월부학교 기간 내에 최선의 노력을 다해 실행해내겠습니다.
■ 배운점 : 나의 앞마당에서 할 수 있는 최선의 노력으로 투자 단지 찾고 실행하기 (~26년 3월)
강의 마지막쯤에, 에필로그 영상으로 위 영상을 보여주셨는데요. 캄보디아 국가를 대표해서 동남아시안 마라톤에 참여한 20세 선수의 완주에 관한 영상입니다. 강한 폭우가 내리치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완주해내고 투지와 끈기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지금 월부학교를 하는 과정도 사실 절대 쉽지는 않다고 생각합니다. 매일매일이 도전이고, 한계가 올 때도 그래도 그것을 넘고 동료들과 함께, 때로는 혼자서 나아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모든 과정에서 포기하고 싶은 마음이 들때도 있지만, 결국 포기하지 않고 차근차근 한발한발 나아가다 보면, 결국 목표를 이뤄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26년 3월까지 3호기 투자한다는 목표로 할 수 있는 것들 (앞마당 전수조사, 투자단지 리스트업, 전임, 매임 진행, 비교평가, 실제 매수/전세계약 등) 차분히 진행해나간다면 목표를 이룰 수 있습니다. 폭우가 내리는 상황에서도 포기하지 않는 캄보디아 선수처럼, 본질을 단단하게 만들어서 포기하지 않고 제 상황에서 할 수 있는 최선의 투자를 해내야겠다고 굳게 다짐했네요. 감사합니다!
■ 배운점 : 포기하지 않는 자세, 마음가짐 (포기만 안하면 이뤄낸다) ex) 전수조사, 매임, 매수

다른 분들이 함께 본 인기🏅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