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유익하고 유용하고 여러모로 보탬되는 내용으로 꽉 찬 강의~

편히 앉아서 듣는 것도 힘든데 준비하고 또 준비해서 열강해주시는 강사님들의 마음에는 우리가 쉽게 볼 수 없는 책임감? 열정? 끈기?가 있는 것 같다.

그러니까 지금의 자리에 계시겠지…….

2강에서 투자 측면에서 실질적인 관점과 시세분석하는 방법을 배웠는데 마무리에서 뜻밖의 보너스도 받았다.

양파링님이 어떻게 그 시간들을 지내왔고 어떤 마음으로 견디어 왔는지 알려주시는데 깊은 울림이 다가왔다.

그리고 내가 힘들때 견디는 방법과 동일하다는 점에서 기쁘기도 했고 앞으로 더 잘해봐야겠다는 다짐도 하게 됐다.

나도 힘들거나 방향을 모를땐 책을 읽는다.

나보다 먼저 경험했거나 먼저 고민한 분들의 글을 찾아 읽으며 그 생각의 흐름을 배우는 건 항상 도움이 됐다.

다만 젊은 시절보다 나이들수록 바쁘다는 이유로 예전만큼 가까이 못하고 있다는 변명도 하지만 마음속에는 항상 오래전 그 누군가 먼저 고민하고 아파한 생각들을 나누는 그 기쁨을 알기에 늘 갈구하고 있다.

내 젊은 날 가장 잘했던 일이라면 정말 최선을 다해서 책을 읽으려고 노력한 시간이 꽤 오래되었다는 것이다.

그리고 그 노력과 경험은 살면서 내가 알게 모르게 큰 힘이 되어줄 수 있을 것이다.

그러다 문득 그 조차 희미해진채 살고 있었다는 생각이 들었다.

강사님이 책을 통해 방법을 찾고 견딘다는 말씀을 통해 그 동안 구석에 제쳐두었던 보물이 새삼 생각났다.

지금도 그 방법이 굉장히 도움이 되고 유용한건데 밖에서만 찾으려고 하는 내 모습이 보였다.

물론 월부에서 배우는 내용은 그 동안 다른 곳에서 배운적도 없고, 방법적 측면에서 실행해야 하므로 배우고 행동으로 옮기는게 맞지만 이 곳에서도 큰 틀에서의 관점과 행동을 만드는 지혜를 얻는 방법은 동일하다는 것을 놓치고 있었다는 생각을 했다. 양파링님의 강의에서 내가 느낀 건 말로 표현되는 것 이상의 그 무엇이었고 그건 많은 시간 고민하고 고생하고 겪으면서 얻어낸 소중한 결과물이었다. 정말 감사하다! 


댓글


지금시작해요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