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1월 돈버는 독서모임 - 김미경의 딥마인드
독서멘토, 독서리더
지치고 힘들어도. 잘 하지 못해도 포기하지 않는 서태웅
(포기하지 않으면 게임은 끝난게 아니다.)
퓨처셀프
벤저민 하디, 상상스퀘어
읽은 날짜 : 2024.01.02 ~ 2024.01.04
핵심 키워드 : 미래, 나, 진실
도서를 읽고 내 점수 : 10점
■ 저자 및 도서 소개
미래 나를 적용하는 과학 분야에서 세계 최고의 전문가다. 클램슨 대학교에서 산업 및 조직심리학으로 박사 학위를 받았다. 현재<The Daily Upgrade>라는 팟캐스트를 통해 미래의 자신을 명확하게 하고, 더 나은 결정을 내리고, 정기적으로 삶의 방식을 도약하는 데 도움이 되는 실용적인 전략을 공유하고 있다.
미래의 당신. 즉 목표를 달성한 당신의 모습을 상상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한다. 그러면 현재의 나를 올바른 방향으로 이끄는 최고의 안내자를 만나게 될 것이다. 미래의 당신과 더 빨리 연결될수록 미래는 더욱 창대해질 것이며, 현재의 삶까지 달라질 것이다. 반대로 미래의 당신에 대한 투자를 지체할수록 미래는 시시해질 것이다. [‘미래의 나’라는 렌즈를 통해 삶을 바라보라. 믿기 어려울 정도로 아름다운 인생을 자신이 원하는 대로 만들어내는 방법을 배우게 될 것이다.
■ 편지 : 5년 뒤 미래의 나에게 (2024. 01. 04)
미래의 나에게 나는 현재 회사에서 열심히 일하고 있고 저녁에는 부동산 투자에 관련하여 열심히 공부하고 있는 중이야. 열심히 한다고는 하지만 잘 되지는 않아서 마음이 불편해. 그래도 최선은 다하고 있어. 왜냐면 미래의 나에게 평일 시간을 투자하기 위해 가족과 떨어져 주말 부부처럼 살고 있잖아, 미래의 나에게 정말 부끄럽지 안으려고 하고 있는 중이야. (딸아이가 매일 아빠를 보지 못해 슬퍼하고 있어. 하지만 부끄럽지 않는 남편, 아빠가 되기 위해서 나도 참는 중이야.)
꼭 기억해 5년 뒤 2029년에는 서울에 3채(4급지 1채, 3급지 1채, 2급지 1채) 투자해서 잘 가져 가고 있고, 내 딸, 아들도 아빠가 최고라고 생각 할 꺼야. 꼭 기대해줘 내가 이룬 모습을..
나는 힘들고 지칠 때 너를 생각하며 버틸 생각이야 너도 그때 나에게 고맙다고 해줘야 한다. 알았지. (나 지금 의무감과 책임감으로 하고 있는 거 알지..)
■ 편지 : 과거의 나에게 (2024. 01. 04)
지금 나는, 나에게 주어진 10분 동안 과거의 나에게 글을 보낼 수 있다고 하네. 그래서 과거에 내가 알아 두면 마음 편안하게 최선을 다할 수 있는 말을 해주고 싶어서 글을 적는다.
나보다 건강하고 의욕이 넘치는 과거의 나에게 이 편지를 쓸 수 있어서 정말 감사하다.
지금 나는 그때 너 가 힘들게 노력해준 덕분에 지금은 아주 건강하고 행복하게 보낼 수 있다.
너 지금부터 잘 들어.. 지금 많이 지치고 힘들 꺼야 실수도 많이 하고, 미래도 불확실 하고, 무슨 일을 해도 결과물은 싶게 나오지 않고, 세입자/부동산/회사/집 모든 일이 얽혀서 잘 풀리지도 않지만 꼭 너 자신을 믿고 꾸준히 노력해줘 그러면 3년, 5년, 10년이 지나면서 좋은 결과를 이끌어 낼 꺼야. 하기 싫고 힘든 일도 ‘잘 되고 해낼 수 있다’는 희망을 버리지 말고 너 자신을 믿고 지금처럼 해줘. 아무도 너를 알아주지도 않는다고 힘들어하지도 말고 화가 나서 너에 에고도 최대한 자제 시켜 줘. (화내고 나면 후회가 많으니까..)
나는 너를 믿어 너의 결과물인 내가 여기 있잖아. 말을 너무 두서 없이 적었지만 확실한 거는 너는 잘 되니까. 지금처럼 최선을 다해줘 이 힘든 터널을 지나야 후회하지 않는 내가 되어 있을 꺼야.
나는 너에게 고마워. 지금 나도 그때로 다시 가라고 하면 가기 싫다. 하지만 그 과정을 지나야 내가 있으니까!! 꼭 그 힘든 과정 잘 넘어와 줘. 화이팅~~ 태웅아.. 기다리고 있으께..
■ 미래의 나에 대한 위협 요인
1. 미래에 대한 희망이 없다면 현재는 의미를 잃는다.
-. 나에 대한 희망을 생각하지 않는 기간 동안 지금 내가 해야 하는 의미를 잃어버리고 있었다.
-. 희망이 없으니 참을성을 잃어버려서 일을 할 수 가 없었다.
2. 시급한 문제와 사소한 목표가 당신의 발목을 잡는다.
-. 항상 바쁘게 일하며 나는 열심히 잘 살고 있다고 생각하고 믿고 있었지만, 정작 중요한 나의 목표에는 한발
짝도 가지 못 했다. 급한 일부터 처리하다 보니 생각할 시간 조차 가지지 못 했다.
3. 주변 환경을 인식하지 못하면 당신은 아무 길이나 가게 된다.
-. 내 주변에 내가 가고자 하는 방향성이 같은 사람들과 있어야 한다.
내 주변에 부자가 있는가.. 없다..
내 주변에 투자를 열심히 공부하는 사람이 있는가.. 없다..
나는 이 환경 속에 있으면, 언제든 포기 할 수 있다.
항상 월부 환경 속에 있어야 한다. 거기서 살아 남아야 한다.
4. 경기장에 들어가지 않으면 당연히 패배다.
-. 여기 투자하기 위하여 왔는데, 계속 관망만 하고 있으면 어떻게 할 것인가?
너는 경기장 안에 있나 밖에 있나.. 지금 나는 경기장 내부 벤치에 앉아있다. 이번에 실거주집을 옮겼어. 1월
에 다 정리하고 다시 경기장으로 들어 갈 거다. 경기장에서 터지다 보면 깨닫는게 생길 거다. 나도 살아나야
하니까. 경기장 밖으로는 나오지 않을꺼다.
■ 미래의 내가 되기
1. 미래의 나를 자동화하고 시스템화 하라
평일 저녁 8시 ~ 12시간 하루 4시간은 투자하는 시간을 만들어 운영한다. 이 시간에는 임보작성, 강의, 조모
임을 하도록 스케줄 관리를 한다.
2. 완벽하지 않더라도 공격적으로 완수하라
완벽하게 하기 위하여 고민하다가 끝나는 일은 없어야 한다. 잘 못 할 수는 있다. 하지만 잘 하기 위하여 안하
는 거는 하지 말아야 한다. 대충대충 해서는 얻는 게 없다. 내가 할 수 없는 최대치로 해야 최소한 나에게 작은
변화라도 일어난다.
댓글
미래의 나! 하루 4시간 뭉텅이 시간 만들기 파이팅입니다! 서태웅님 독서로 따뜻한 시간 만드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