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돈 버는 독서 모임] 퓨처 셀프 - 독서 후기_제이다운

  • 24.01.04

책 제목(책 제목 + 저자) : 퓨처셀프, 벤저민 하디

저자 및 출판사 : 상상스퀘어

읽은 날짜 :  2024.01.03-

핵심 키워드 3가지 뽑아보기 : #미래  #행동  #목표

도서를 읽고 내 점수는 (10점 만점에 ~ 몇 점?) : 10점


1. 저자 및 도서 소개 

 : 현재와 미래를 가치 있게 바꿀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는 조직심리학자 자기계발 분야

파워블로거,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미래의 나를 적용하는 과학 분야에서 세계 최고의 전문가.


 

2. 내용 및 줄거리

 :미래의 나를 위협하는 요인 7가지, 미래의 나에게 대한 진실 7가지, 미래의 내가 되는 7단계


 

3. 나에게 어떤 점이 유용한가?

 : 오늘을 살아갈 때에 미래의 내가 해주고 싶은 말을 막연하게 떠올렸다면 이 책을 통해서

조금 더 실체화 되었다.



4. 이 책에서 얻은 것과 알게 된 점 그리고 느낀 점


 : 그것도 바로 몇 개월전에 겪은 일에 대한 명쾌한 해석이 되었다. 지금의 내가 그때의 나라면 그런 실수를 저지르지 않았을 것이다. 하지만 그 일로 인해 나는 나빠지지 않고 나아졌다.


드라마 재벌집 막내아들과 네이버 웹툰 전생했더니 신입사원의 공통적은 미래의 내가 과거로 돌아간 것이다.

그 관점에서 오늘의 나를 바라본다면 나에게 뭐라고 말해줄까? 라는 순간적인 상상을 하지만 다시 일상으로 돌아가서 정신없이 출근하고 일하고 녹초가 되어 집에 오면 아무것도 하기 싫어지는 연말과 새해를 맞이하고 있다.


퓨처셀프 돈독모를 신청하지 않았다면 지금 이 시점에서 이 책을 읽지 못 했을 것이고, 바쁜 연초를 그냥 보냈을 것이다. 과거의 나를 칭찬한다. 그 선택 덕분에 오늘을 구체적으로 미래의 나를 관리할 수 있게 되었다.


상상이 아닌 실제로 현실적으로 말이다.


5. 책을 읽고 논의하고 싶은 점은?(페이지와 함께 작성해 주세요)

P 000 (전자책인 경우 전자책이라고 작성 부탁드립니다😊)


:P64 트라우마는 우리에게 발생한 사건 그 자체가 아니다. 감정이입을 해주는 증인이 없을 때 내면에 머무는 감정이 트라우마다. 그 경찰관은 내게 감정이입을 해주는 증인이었다.......(중략) 내가 상황을 주도해서 이 경험을 어떤 프레임으로 설정해야 하는지 도와주었다.


투자자로 성큼성큼 앞으로 나아가려면 각자의 트라우마를 긍정적인 스토리로 만들어 보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했다. 같은 목적을 가진 사람들이 모여 감정이입을 해주는 증인으로 자연스럽게 다양한 관점으로 재구성 한다면 걸림돌이 되지 않고 연료가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6. 연관 지어 읽어 볼 만한 책 한 권을 뽑는다면?

 : 운을 읽는 변호사 (저자: 니시나카 쓰토무 / 출판사: 알투스)


50년 동안 1만 명 의뢰인의 삶을 분석한 결과가 고스란히 녹아져 있다.

아무리 출중해도 운 없이는 성공할 수 없고, 일상의 일들이 운의 바탕이 된다.

미래의 내가 지금 나로 살아가는 관점으로 보게 된다면 일상 생활의 태도를 잼있게 볼 수 있을 것 같다.



댓글


천천히 달리기
24. 01. 11. 17:59

독서후기 보니 읽어보고 싶은 책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