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번 유투브로 시청하다가 내집마련 기초반 강의를 신청하게되었습니다.
아직은 부린이 아니 투자 개념 자체가 잘 적립되지 않은 투자 꼬꼬마지만 강의를 듣고 과제도 이행하면서 한걸음씩 나아가보고 싶습니다.
오프닝 강의는 수강생들의 질문에 대한 너나위님의 답변이었습니다.
시청하면서 너나위님께서 서울 및 수도권에 이곳저곳을 언급하시며 막 알려주시는데 저는 위치도 잘 모르며 막 적기 바빠 필기하면서도 저 자신에게 부끄러운 감정이 많이 들었습니다.
앞으로 공부해야 할 것들이 참 많다는 생각이 들었지만 동시에 내마반 놀이터에서 수도권 급지지도를 올려주신 사진을 자세히 살펴볼 기회를 가졌던 거 같습니다. 강의 들으면서 자산과 소득을 토대로 예산을 세우고 나면 제 예산 범주내에서 시작가능하고 공부해야하는 최대한의 급지가 어디일지 어디부터 알아가야할지가 벌써 궁금해졌습니다.
나이 많은 선배님부터 제 또래에 이르기까지 저보다 한걸음 먼저 내딛은 분들의 고민 덕분에 이렇게 수도권의 급지 분류 등에 대해서 알게된 점도 물론 좋았지만,
투자시에 조급함을 떨쳐내야하는 점, 레버리지를 위한 소득(또는 저축) 늘릴 방법, 꾸준하게 투자하기 위한 비결 등을 배웠던게 오프닝 강의에 정말 적합했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생각없이 운동하면 스트레스 많이 풀리는데, 나중에 쓸 해결책으로 생각해두었습니다. 제 자신에 대한 파악은 계속해서 해나가야겠네요...)
의지가 많이 약해 저에게 주어진 시간이라는 자원을 투자하는데 쓰지않고 소비하는데 자꾸 쓰려고하는 제가 내마반을 통해서 월부 친구분들과 함께 학습하면서 저의 미래를 위해서 한걸음한걸음 나아가는 습관을 다지는 토대가 되었으면 하는 다짐을 해봅니다. 어제보다 좀 더 나아진 나를 위하여 노력하겠습니다!
(벌써 지식적인 부분, 마인드적인 부분 모두 한 걸음씩 앞으로 나아간 것 같아 기분이 좋습니다.)
현실을 직시하게 해주시면서도 그 안에 따뜻함이 묻어나는 조언 속에서 항상 많이 배우고 있습니다.
오프닝 강의도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파이팅해보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