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마감임박] 2월 돈버는 독서모임 - 부동산 트랜드 2025
독서리더, 독서멘토
책 제목(책 제목 + 저자) : 퓨처셀프 / 벤저미 하디
출판사 : 상상스퀘어
읽은 날짜 : 23.12.31 ~ 24.01.03
핵심 키워드 3가지 뽑아보기 : #상상력 #복리효과 #완수주의
도서를 읽고 내 점수는 (10점 만점에 ~ 몇 점?) : 9점
"정신적 창조가 실제적 창조보다 언제나 먼저다."
스티븐 코비
#01. 본 것
p.28 원하는 것에서 시작해 거꾸로 가라. 목표를 향해 가기보다 목표라는 지점에서 생각하고 행동하라. 우리의 뇌는 저절로 그렇게 작동한다.
p.67 더욱 찬란한 미래를 맞으려면 더 나은 과거가 있어야 한다. 과거의 스토리를 거듭 반복해서 재해석하고 재구성하라.
p.69 무슨 일이 일어나든 그 경험을 유익한 경험이라는 프레임으로 설정하라. 경험에서 적극적이고 의식적으로 교훈을 얻어라. 그러면 더 나빠지는 게 아니라 더 나아진다.
p.102 경기장에서 어떤 전략을 펼쳐야 할지 전체 그림을 파악하려면 나는 경기장 안으로 들어가야 했다. 이때 실패가 최고의 친구였다. 경기장에는 나보다 한 발 앞선 사람들이 있었고, 그들에게서 많은 걸 배울 수 있었다.
경기장 안에서 실패를 경험하면 제대로 배운다.
p.142 아인슈타인은 “상상력이 지식보다 더 중요하다.”라고 분명히 말했다. 미래의 내가 현재의 모습과 완전히 다를 거라고 상상하라. 그러면 지금 당장 완성된 존재가 돼야 한다거나 완벽해져야 한다는 부담감에서 벗어날 수 있다. 현재의 나는 일시적이고 순간적이다. 당신은 하루만 지나도 달라진다.
p.148 투자한 모든 것은 시간이 흐르면서 쌓이고 쌓여 복리를 안겨주어 미래의 나를 더 부유하게 만든다. 투자를 빨리 시작할수록 미래의 나는 더 높은 복리를 받는다.
복리효과는 작은 변화가 모여 극적인 결과를 낳을 수 있다는 점을 보여준다. 이는 자신의 선택이 가져오는 파급효과다. 인생에서 당신은 뿌린 것만 거두는 것이 아니라 뿌린 것보다 더 많이 거둔다. 모든 것이 시간이 흐르면서 복리효과를 만든다.
p.159 연구자들은 어디가 직선인지 명확하게 모르면, 자신이 직선으로 걷고 있다고 생각해도 원을 그리며 방황하게 된다는 결론을 내렸다. 인생도 그렇다. 명확한 목표와 목표를 이루는 과정을 측정할 방법이 없다면, 원을 그리며 방황하게 될 것이다.
p.221 감사는 무언가를 받기 위해 사용할 수 있는 강력한 감정이다. 보통 우리는 무언가를 받은 다음에 감사함을 느낀다. 감사라는 감정에는 감사한 일이 이미 일어났다는 신호가 들어 있다. 따라서 감사하거나 고마움을 느낀다는 것은 궁극적으로 받은 상태에 있음을 의미한다. 감사함을 나타낼 때 우리의 무의식은, 미래의 현실이 지금 이 순간에 나타난 것이라고 믿기 시작한다. 미래에 느낄 감사함을 지금 느껴야 한다.
p.254 어떤 일을 시작하는 유일한 목적은 그 일을 끝내는 것이다. 진행중인 프로젝트가 완벽하게 끝나지 않았더라도 세상에 내보내야 한다.
지속적으로 내보내야 최고의 성과를 낼 수 있다. 세상에 내보내는 일은 당신을 계속 앞으로 나아가게 해준다.
일을 끝내고 세상에 내보내는 것이 미래의 나에게 도달하는 방법이다.
p.258 완벽주의는 미루는 태도를 낳는다. “80퍼센트 하려고 할 때 결과를 얻는다.”
완벽하게 하는 것보다는 일단 많이 하는 게 더 낫다.
완수하는 태도를 삶의 방식으로 만들어라. 그러면 미래의 나로 더 다가가게 될 것이다.
무언가를 하나씩 완수할 때마다 다음 일을 할 때 활용할 수 있는 것을 배우게 된다.
완수하고 세상에 내보내는 일의 대가가 돼라. 그렇지 않으면 미래의 나는 현실이 되지 않고 단순한 이미지로 남을 것이다.
#02. 깨달은 것
최근 접한 자기계발서들은 시크릿(저자 론다 번)의 확장판 같은 느낌으로
핵심은 모두 ‘끌어당김의 법칙’에 있었다.
처음 시크릿을 읽었을 때
이게 무슨 뜬구름 잡는 소리인가, 이런 말은 나도 하겠다..?라는 생각을 건방지게 했던 것 같은데
성공한 사람들이 모두 입을 모아 이야기하는 것에는 마땅한 이유가 분명 있을 것이라는 믿음이 생겼다.
마찬가지로 이 책도 미래에 내가 원하는 나의 모습(퓨처셀프)을 명확하게 상상하고,
그 모든 것을 이룬 ‘미래의 나’의 관점에서 현재를 살아내라고 이야기한다.
현재는 일시적이고 순간적일 뿐이며,
현재의 나는 어떤 일의 결과가 아니라 결과의 ‘원인’이라는 것을 깨달을 때
삶에 대한 주도권을 잡을 수 있다는 것이다.
지피지기면 백전백승이다.
미래의 나를 보다 철저하게 들여다보고 미래의 내가 했을 행동을 하나씩 완수해보자.
#03. 적용할 것
25년 1월 1일에 열어 볼 미래일기 적기
아침에 하루 시각화하며 미리 감사일기 적기
댓글
낭만요기니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