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세이노의 가르침 독서후기 [열중31기 2렇게8팔할때부자될조 엘마스리꼬]

  • 23.09.05

STEP1. 책의 개요

내가 읽은 책의 개요를 간단하게 작성해보세요

1. 책 제목: 세이노의 가르침

2. 저자 및 출판사: 세이노/데이원

3. 읽은 날짜: 2023.09.05

4. 총점 (10점 만점): 7점/ 10점

 

STEP2. 책에서 본 것

몇 가지 핵심 키워드와 함께 내가 책 내용을 나만의 언어로 요약해보세요


#인생 #도전

인생은 도전이다. 그렇다고 해서 나와 다르게 도전하지 않는 사람들을 판단할 권리 또한 없다.


#보상의 수레바퀴는 천천히 돈다 #의심하지 말고 그냥 하자

일확천금 꿈을 꾸지말라. 처음에는 모두 다 고통스럽고 보상이 오는지에 대한 의심이 있을 것이다. 하지만 이 시기를 버티고 견디는 사람만이 보상의 스피드와 양에서 승리한다.


#Life (삶) #Living (생활)

Life 와 Living 의 적당한 밸런스를 갖는게 행복이다. 단, 내가 원하는 LIFE를 위해 젊을 때는 Living 에 조금 더 초점을 두라


#두가지를 모두 다 잡을 수는 없다

놀면서 돈을 벌 수는 없다.




STEP3. 책에서 깨달은 것

책을 읽고 난 후 새롭게 깨닫게 된 점을 적어보세요

-업무에 있어서 나는 정말 열심히 했는가? '이 정도면 됐다'라고 스스로 정한 기준에 머물러 있었다. 월부 환경도 마찬가지다. 절대로 내 기준에서 만족하지 말자. 주변에서 아무리 내게 갓생을 산다고 하더라도, 그런 말을 하는 사람들은 부자가 아니였다. 그 사람들의 기준은 부자의 기준이 아니다.

-학창시절에도, 입사할 때도, 쇼핑몰을 할 때도 내가 피를 토하는 노력을 했던 적이 있냐고 물으면 없다. 인생을 살며 한번쯤은 무언가에 후회없이 미친듯이 해봐야 겠다고 생각을 한다. 그게 지금의 부동산 공부이다!

-난 스트레스를 해결하지 않고 회피했다. 원인이 무엇인지 알고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그 원인을 제거하지 못했다. 만약, 원인을 제거하지 못한다면 차라리 다른 방법을 찾아보자 (임보)

-"똥이 무서워서 피하는 게 아니고 더러워서 피하는 것이라고? 정말?" => 내 남자친구가 생각났다. 불의를 보면 참지 않고 그 사람에게 이야기를 한다. 나는 똥이 더러워서 피하는 것이라고 했지만 어쩌면 내 기준에 남자친구를 끼워 맞추려고 하지는 않았는지 돌아보게 되었다.



 

STEP4. 책에서 적용할 점

책 내용 중 내 삶에 적용하고 싶은 점을 작성해보세요. 적용할 점은 구체적일수록 좋아요!

-나는 나와 정말 가까운 사람이 아닌 이상 내 이야기를 잘 하지 않는 편이다. 책에서 말한대로 영업에 있어 나보다 나이 많은 고객을 만날 때, 나를 팔아보기. 조언을 구해보기

-친구들과의 만남은 부자가 될 기회를 주지 못한다. 만남을 극단적으로 줄일 수는 없더라도 특별한 이벤트가 아닌 이상 한달에 2번 이하로 제한하겠다.

-짧은 기간에 한 분야에 대한 책들을 몰아서 읽어라 . 세이노의 가르침도 예전에 시작해서 몇달에 걸쳐 오늘 완독했다. 이렇게 읽어서는 집중력이 매우 떨어지는걸 체감하였고, 특히 이번 한달동안 자기계발 독서를 몰아서 읽자.

-재미난 기삿거리가 아니라, 경제 기사를 1순위로 둘 것


STEP5. 책 속 기억하고 싶은 문구

책을 읽으며 기억하고 싶은 ‘책 속 문구’가 있다면 적어보세요

-고민은 당신의 영혼을 갉아먹는다. 문제의 핵심을 정확히 파악하고 해결책을 찾아 그대로 실행하라. 해결책이 보이지 ㅇ않으면 무시하라. 고민하나 안 하나 결과는 똑같지 않은가. 그러므로 고민은 10분만 하라.

-보상의 수레바퀴는 천천히 돈다

-미래를 미리 계산하여 절망하는 어리석음을 버리고 그저 이 순간부터 당신의 미래 언젠가에 무슨일인가가 새로 일어날 수 있도록 책을 읽고 지식을 축적하라.

-뭘 배우든지 간에, 뭘 하든지 간에, 미친 듯이 피를 토하는 마음으로 제대로 하여라.

-부자가 되려면 미래 방정식에 지금의 처지를 대입하면 절대 절대 절대 안된다.

-정면으로 돌파하라. 절대 회피하지 말라. 책을 읽고 방법론을 찾아내라. 그게 바로 스트레스를 없애는 제초제이다.

-그리고 그 무지함의 뿌리는 바로 게으름이다.

-인생은 비스킷 통이다




댓글


부투리
23. 09. 05. 21:27

리꼬님 두꺼운책 읽고 후기까지 작성하느라 고생 많으셨습니다~!!

오에난
23. 09. 06. 22:07

책분량이 많아 저도 후반부 집중력이 떨어졌었는데~ 완독 축하드려요. 후기글 읽다보니 핵심부분 다시 읽는것 같아 좋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