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을 앞두고 신혼집을 준비해야 하기에 내집마련 기초반 강의를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돈과 미래에 대해 생각하면 늘 불안한 마음이 먼저 들었고, 사실 그 마음은 지금이라고 해서 크게 다르지는 않습니다.
인간은 누구나 오지 않는 미래를 불안해 하니까요.
하지만 조금 달라진 점이 있다면, 그건 바로 불안한 앞날들 속에서도 누구에게나 좋은 기회는 찾아 올 것이고 하루 하루 더 나아지는 나로 살아간다면 그 기회를 잡을 수 있을 것이라는 믿음이 조금 생긴 것입니다.
"이 가격이면 사도 괜찮아", "이정도 올랐으면 팔아도 돼" 의 기준을 세우고 결단을 내릴 수 있는 용기를 갖는 유일한 방법은 절대 멈추지 않고 꾸준히 공부하는 것이겠죠.
작년 월부 영상에서 처음 직장에 들어가서 일을 배울 때는 서투르고 실수를 해도 괜찮지만 투자를 할 때는 그러면 안 되는 거라고 너나위님께서 그러셨죠.
누구나 부족함은 있습니다. 선택하는 그 순간의 내 부족함이 누군가의 능숙함으로 바뀌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부족한 것을 알기에 더 열심히 공부하려는 것이고 최선을 다해 그 부족함을 능숙함으로 바꾸어 나간다면 분명 미래의 어느 날, 선택의 순간에 최선의 내가 되어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각박한 현실을 마주하며 기운이 쭉 빠지는 날이 찾아오겠지만, 시작하는 출발선에 선 이 마음을 잊지 않겠습니다.
아름다운 지구에서 긴 여정을 함께하는 모든 분들의 삶에 평안이 깃들길 바라겠습니다.
당신들이 가진 것을 나눠 소중한 배움의 기회를 만들어 주신 모든 월부 직원분들께도 감사합니다.
댓글
요한2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