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단 한 번의 투자로 1억 버는 임장, 임장보고서 노하우
자음과모음, 월부멘토, 권유디, 코크드림, 너나위
작년 7월 실준반을 처음 수강하고, 무더운 날씨에 너무나도 힘들었지만 동료들과 함께 꾸역꾸역 임장을 마무리 했던 기억이 짧은 기간이지만 계속 월부에 남아 투자 공부를 할 수 있는 계기였습니다. 사실 12월 연말이 되면서 조금 헤이해진 마음을 다잡고, 다시 임장하는 법을 배우고 실행하기 위해 새해 첫 강의를 실준반을 선택했는데, 첫 번째 자음과 모음님 강의를 닫고 저의 선택은 역시 탁월했음을 느꼈습니다. (무릎을 탁!)
가치, 가격, 비교평가의 중요성부터 분위기 임장, 단지 임장, 매물 임장까지 정말 하나 하나 디테일하게 가이드를 해주셔서 그동안 살짝 제 마음대로(?) 했던 임장을 다시 FM대로 다시 해봐야겠다는 의지가 솟았습니다.
특히, 이 번 강의 때 BM 포인트가 많았었는데요.
임장을 하면서 꼭 적용해야겠다고 생각한 BM 포인트를 추려봤습니다.
1) 상권의 종류를 임장 보고서에 넣자!
'- 그 동안 상권을 지나가면서 머릿속에만 집어 넣었는데, 현재 자신의 위치와 상권사진을 기록해서 임보에 추가하면 그 생활권의 분위기를 떠올리는데 정말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2) 단지 임장 후 단지 선호도 정리하기!
'- 단지 임장 후 교통/균질성/연식/세대수/환경/초중고품아 여부에 따라 단지선호도를 상중하로 나눠 구분해 놓으면 나중에 제가 다시 임보를 볼 때 선호도를 쉽게 쉽게 기억하고 자신있게 투자 결정을 할 수 있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3) 매물임장 7단계
'- 매물임장 강의는 정말 너무 좋았던게, 전화하는 방법뿐만 아니라 사장님의 성향을 파악하는 법, 심리적으로 스스로를 케어하는 방법 등을 알려주셨기 때문이입니다.
'- 그 중에서도 가장 감명 깊었던건 현관부터 방, 부엌, 마지막에 베란다 뷰에 이르기 까지 매물의 각 공간에서 어떤 디테일을 봐야하는지, 변기의 물은 잘 내려가는지 등을 정말 세세하게 알려주셔서 이대로만 해야지~하고 생각했습니다.
6개월만에 다시 실준반을 들으면서, 다시 설레이는 느낌을 받으며 동료들과 알차고 보람된 임장을 해야겠습니다.
댓글
청춘이형님 실준 재수강 하시는군요! 뜨거운 여름에 하셔서 힘들었겠네요.ㅠㅠ 이번 실준은 춥겠지만 의미있는 시간 되시길 바랍니다!
정춘이형님 빠르게 완강하시고 후기까지 빠르게 올리시고 멋지십니다 정춘이형님의 BM을 BM해야겠어요^^ 27조 함께 알차고 보람된 임장 해요 화이팅~
한달간 같이 잘 해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