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실전준비반 1강 강의 후기 [실전준비반 51기 38조 e자몽]

  • 24.01.10

1주차 강의는 자음과모음님 강의였다. 꽤 긴 시간이었음에도 지루함 없이 재미있게 들을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 강의를 들으며 몇 가지 깨달은 바가 있어 작성해 보고자 한다.

결과물 남기기

처음 부동산에 관심을 갖게 된 시점부터 지금까지 늘 쫓기듯 불안해 하고 조급해 하는 마음을 가지고 있었다. 하지만 돌이켜보면 그 때 조급한 마음으로 그냥 투자를 했다면...? 아찔한 순간들이 몇 번이나 있었다. 결국에는 내가 공부하지 않고 가치와 가격을 제대로 알지 못했기 때문에 생긴 마음이라는 걸 다시 한 번 깨달았다.

월부에서 적지 않은 강의를 들어온 것 같은데 눈에 띄는 성과가 없었던 이유는 책을 읽거나 강의를 들었던 과정들을 결과물로 남기지 않아서 였던 것 같다. 뿐만 아니라 강의 내용에 있는 여러 아파트들 중 임장했던 곳들이 여럿 있었는데 어렴풋이 장면만 기억날 뿐, 가격이나 주변 환경이 어땠는지는 잘 기억이 나지 않아서 답답했다. 분명 다녀온 곳인데... 그 때 조금 귀찮더라도 자세히 결과물을 남겨두었더라면 금방 생각이 났을텐데 아쉬운 마음이 들었다. 이번 한 달 동안은 힘들지라도 꼭 결과물을 남겨보자고 다짐한다.

매물 임장 도전

분위기 임장, 단지 임장까지는 재미있게 잘하다가도 매물 임장만 하려고하면 두려움이 앞서는 것 같다. 이번 강의가 끝나기 전까지는 꼭! 매물 임장에 도전해서 한 단계 발전하는 투자자가 되어야겠다고 생각했다. 임장을 잘 다니면서 내가 투자할 수 있는 단지를 리스트업하고 가치있는 아파트를 선정해서 진행해보도록 해야겠다.

시간 관리하기

게으른 완벽주의라는 말로 포장하지 말고, 오늘 할 일을 내일로 미루지 말자! 근 몇년 동안 이처럼 긴 휴식이 없는데, 이 시간을 잘 활용해야겠다. 이제 내가 마음대로 활동할 수 있는 시간은 딱 반년인데, 이 시간을 내가 어떻게 보내느냐에 따라 내 인생이 바뀔 것 같다는 예감이 든다. 며칠 전까지만 해도 오후 두 시에 일어나서 쉬다가 저녁 먹고 새벽까지 책 좀 보다가 끄적이는 일상을 지냈는데, 오늘부터는 나름 일찍 일어나 하루를 시작하니 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자신감이 솟는다. 미래의 나에게 문제를 떠넘기지 않도록 하자!!!!



댓글


구세주creator badge
24. 01. 10. 21:11

자몽님 자세한 후기 감사합니다. 저도 실준반이 궁금해지네요~

컨서리
24. 01. 11. 06:42

이번 실준반 종료 전까지 e자몽님의 매임 도전 무한 응원하고 우리 38조 모두 같이 실현해 봐요 할 쑤~~우 있다 진짜루 할 쑤 있다! 필요하시다면 같이 조짜서도 하면 안할래야 안할 수 없게 환경 만들어보기로 우리모두 다 같이요 ㅎ 화이팅 자몽님!

김캐리
24. 01. 12. 22:17

오 반년 충분합니다 !! 인생을 바꿀 수 있는 시간으로 만들어보아요!! 저도 이번 1달간 결과물을 꼭 만들어보고 싶네요! 우리 같이 화이팅해요 자몽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