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자몽(e자몽)이라고 합니다. 매번 실전반이나 조모임 후기를 들어보면 저에게 돌아오는 칭찬은 늘…
‘긍정적이세요’, ‘분위기를 밝게 해주시네요’였습니다. (임보 잘 쓰셨어요 이런 얘기는 빈말로도 들어본 적 없습니다)
마냥 유쾌하기만 하고 임장보고서도 아쉬웠던 저에게도 장점이 있었다면
1. 같이 월부를 듣는 와이프라는 든든한 동반자가 있었다는 것
2. 그래도 아는 지역을 차근차근 늘렸다는 것
3. 무조건 사야한다. 행동하는 능력이 있었다는 것
세 가지가 아닐까 합니다. 나머지 능력은 월부분들 평균 이하도 안 되지 싶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는 화요일에 계약서를 썼고, 서울에 집을 갖게 되었습니다. 0호기 경기도 신축까지 더하면 이제 두 채를 보유하게 되었는데 어안이 좀 벙벙합니다. 각설하고 투자를 복기해 보려고 합니다.
매매 계약서를 쓰면서 아이를 안고, 아내와 함께 집으로 돌아오면서 피곤하지만 세상을 다 가진 기분이 들었음
투자 복기, 잘한 점
1) 투자가 불가능한 상황에서 0호기 입주인 25년까지 버텼다는 것, 조원들에게 ‘25년엔 무조건 투자합니다’ 말하고 다녔는데 결국 지켰다는 것… 가늘고 길게라도 계속 월부에 남았다는 것
2) 0호기 전세를 맞추기 위해 최대한 빠르게 움직였고, 거의 1등으로 전세를 뺐다는 것. 덕분에 투자를 1-2주라도 더 빠르게 할 수 있었다는 것
3) 투자 물건을 찾을 때 와이프는 손품, 나는 전화임장 + 발품, 서로 잘할 수 있는 부분에서 좋은 시너지를 냈다는 것
4) 최대한 현장에서 더 깎으려고 노력했다는 것, 네이버부동산에 없는 매물도 찾으려고 노력했다는 것
5) 내가 할 수 있는 거의 최선의 선택을 했다는 것
투자복기, 아쉬운점
1) 완전 선명한 앞마당은 많지 않아서, 몇몇 지역은 고려를 할 수 없었다는 것
2) 마지막에 너무 촉박한 마음으로 계약을 마무리하지 않았나? 아쉬움
감사한 분들,
0) 같이 활동한 와이프에게 항상 무한한 감사로 살고 있습니다. 다음에 투자금이 생긴다면 환상의 손품-발품콤비로 다시 투자해야죠?
그리고 이제 8개월 된 딸, 이름도 짓고 보니 집이랑 관련이 있어요… 복덩이 같습니다 정말, 아이 덕분에 더 열심히 치열하게 살아가고 있습니다.
1) 24년 초 서울기초반 ‘벚꽃즈’ 분들, 실전투자 경험을 공유해주시고, 제가 가끔 뜬금 없는 질문을 해도 잘 받아주시고 토닥토닥해주셔서 매우 감사했습니다.
정신적지주이자 영원한 조장이신 ‘오늘의 미래’님을 비롯하여 펑션님 호야혜님은 저보다 더 빨리 움직이셨고 조언을 아껴지 않으셨습니다. 배워야지역사를님과 목백님은 실전투자 경험을 공유해주셨고 두 분의 행동을 보고 저도 투자를 더 행동으로 옮길 수 있었습니다. 스카이골드님이 우쭈쭈해주셔서 멘탈 케어에 도움이 되었습니다.
2) 24년 7월 첫 실전반 27기 ‘서울싹쓰리조’분들의 엄청난 열정 덕분에 한번 수준을 높일 수 있었고, 참 많이 배웠습니다. 그때 임장한 곳들 덕분에 좋은 투자를 할 수 있었습니다.
3) 24년 12월 두 번째 실전반 29기 ‘센쓰님조’ 분들에게 계속 투자를 공언하고 다녔던 덕분에 투자를 할 수 있지 않았나 싶습니다. 센쓰 튜터님이 정말 멋진 분이셔서 부동산 투자 외적으로도 뭔가 많이 느꼈던 실전반이었습니다. 변명이지만 당시 아이가 너무 어려서 활동을 많이 못해서… 떳떳하게 제 투자 경험으로 연락드리진 못하겠네요.
4) 그 외 같은 조로 잠시나마 임장 다니고 조모임하셨던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월부에서 만난 분들은 잠깐 만났어도 참 좋은 분들이 많았던 것 같아요. 그분들에게 좋은 에너지를 받아서 투자까지 이어지지 않았나 싶습니다.
5) 너바나님 너나위님을 비롯한 모든 월부튜터님들께 감사를 드립니다. 진짜, 하라는 대로 하니깐 되네요?
마지막으로, 2년 반 정도를 이 순간만 보고 달려왔는데요. 쉰다는 게 좀 찝찝하기도 하지만… 잠시 독서도 좀 더 하고 여러 생산적인 활동을 해보려고 합니다.
첫 번째 투자를 하고 나니, 두 번째 투자는 더 재밌을 것 같고, 더 잘하고 싶어집니다. 앞으로는 어떤 부동산 시장이 저를 기다릴지, 우리의 상황은 어떨지 모르겠지만… 이번 투자 덕분에 다음 상황은 더 여유롭고 좋아지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진짜 마지막으로 다들 건강하시고, 이 기회에 꼭 좋은 투자하시길 바랍니다.
댓글
자몽님 좋은 소식 들려서 너무 반갑네요!!! 투자 정말 정말 축하드려요 ㅎㅎ 실전반때 자몽님의 긍정적인 영향력덕분에 저도 자극받을 수 있었습니다!!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당!!
너무 고생많으셨어요 자몽님>.< 축하드려요!! 아가가 뱃속에 있을때가 엊그제같은데 벌써 8개월이군여 ㅎㅎㅎㅎ 복덩이랑 휴식기 잘 가지시구 언능 돌아오셔요~
우왕~ 드디어 자몽님도 하셨다~ ㅎㅎ 고생 많이 하셨고 다시한번 축하드립니다~~ 앞으로의 투자 생활도 응원 합니다~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