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상동에 현재 거주중 입니다. 아파트가 외곽 옆에 있어 호가 7억으로 대부분 나와 있지만
실거래는 6억5천으로 거래되고 있습니다.전국적으로 아파트 값이 떨어져서 싸게 팔고 광명(아파트는 미정)이나 인천(적전역 힐스)
지금 부천껄 팔고 가는게 나은지 전세를 주고
가는게 나은지 고민 입니다
(4년후 수색증산 입주 예정 입니다)
댓글
안녕하세요 은하수님 :) 부천을 매도하고 수색증산 입주 전까지 광명이나 인천을 매수해서 거주하시거나 전/월세로 거주하실 예정으로 이해했는데 맞을까요? 말씀하신 것처럼 현재 전국적으로 아파트 가격이 하락한 지역이 많습니다. 그럼에도 매도를 하시려는 목적이 가장 중요한 것 같아요. 현재 감당이 불가능하다거나, 매도 후 매수 할 주택의 매수목적이 명확하시다면 고려해보셔도 좋겠지만 그게 아니라면 월부닷컴의 투자코칭 등 프로그램을 이용하셔서 멘토/튜터님들의 조언을 듣고 결정해보시는 방향도 추천드립니다! 현명한 결정 하시길 바래요 :)
은하수님 안녕하세요! 전국적으로 아파트 가격이 하락한 시점에서. 매도 후 인근 아파트를 매수할지 전세를 주고 거 새로운 아파트로 이사를 갈 지 고민 중이신 것 같습니다! 우선 저는 두 가지 중 최소 한 가지 조건이 충족 할 때 매도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첫 째. 내가 세운 목표 수익률이 달성되었을때. 둘 째. 더 좋은 단지 매수를 할 때. 두 번째 경우는 목표수익률에 100% 달성이 아니더라도 편익과 비용을 고려하여 향후 더 높은 수익이나 수익률을 고려하며 매도를 계획하곤 합니다. 위의 두가지 사례에 은하수님의 고민이 해당되는지 고민해 보시고, 공급의 리스크가 우려되신다면 현재의 고민을 투자코칭을 통해 자산상황, 종잣돈 상황고 함께 더 자세히 이야기 해보셨으면 합니다. 은하수님의 선택 응원드립니다!
은하수님 안녕하세요 :) 실거주 중인 아파트를 매도하고 더 나은 자산을 매수하시는 걸 고민하시는군요. 하락장이기에 저는 좋은 방향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지금 같은시기에 갈아타기 등을 고민하실 때는 갈아끼울 자산의 범위를 명확하게 하고 그 물건들이 감당가능한지 혹은 저평가 된 게 맞는지를 면밀히 따져보고 구체화해야합니다. 그런 것들이 구체화 되었을 때, 가진 자산을 먼저 매도하고 움직이셔야 거래가 많이 없는 지금 시기에 안정적이고 성공적으로 갈아타실 수 있습니다. 화이팅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