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권유디, 너나위,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안녕하세요^-^
실준 50기 102조 힘내기힘힘입니다.
이번 1강은 자음과 모음님께서 강의해주셨는데 이전 실준들을 때보다 훨씬 더 자세하게,
꽉꽉차게 강의해 주신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자모님께서는 이 세가지에 대해 알려주셨습니다.
이 강의를 듣고 꼭 기억해야 할 것만 남기겠습니다.
○ 사람들이 선호하는 동네, 단지를 안다!!(내가 선호하는 것 말고!!!)
○ 투자할 때 세 가지 질문!!
-- 투자는 꾸준함과 끈기로 시장을 버티는 것이다!!
알찬강의 해주신 자음과 모임님께 무한 감사드립니다!!♡
◇ 나에게 특히 와닿았던 점 : 자모님도 꾸미기 좋아하던 사람이었는데 그런 삶에서 만족을 얻지 못해 이 자리에 와있는 거라고. 이 말씀을 해주시는데 너무 제 얘기라 마음이 찡했습니다. 요즘 감사일기 쓰는걸 다시 시작했지만 인생에 낙이 없다, 재미가 없다 이런 생각을 계속 했거든요. 저 또한 이전에 소비를 하던 사람이었는데 소비를 통해 큰 만족을 얻지 못했고, 그래서 여기까지 왔다고 생각합니다. 오히려 이제 나는 돈을 모아야 하는데 돈 쓰는 것이 마음이 굉장피 불편해졌습니다. 회사에서 특히 저는 부동산, 투자와 관련된 얘기를 하고 싶은데 회사 사람들에게 월부 생활 하는 걸 티내기는 싫고, 자꾸 내 본모습을 감춰야 하는 것 같아 마음이 힘들었습니다.
최근 마음 먹은 것은 제 생각을 바꿔서 매번 점심시간에 도시락이 아닌 돈을 써서 점심을 사먹지만 이렇게 동료들과 맛있는 음식 먹을 수 있는 것에 감사하자. 소소한 얘기, ott 얘기 등을 할 수 있는 사람이 있다는 것에 감사하자. 이렇게 생각을 바꿨습니다.
자모님께서도 업무할 땐 업무에 집중하고, 월급 받는 회사이니 회사사람들과도 잘 지내라고 말씀하셔서 내가 덜 힘들기 위해 나도 생각을 바꿔야겠다 다짐했습니다.
◇ 적용해보고 싶은 점 : 정리해주신 내용들로 임장하기, 할 수 있다고 확언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