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권유디, 너나위,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작년 10월에 처음으로 실전준비반을 듣고, 이번이 두번째 수강이다.
지난번에는 프로젝트 진행으로 바쁘기도 했고, 몸을 사려야했기 때문도 있어서 앞마당을 만들지 못하고, 임장도 1.5회 밖에 참석하지 못했다.
그때 몸도 힘들었고 마음도 힘들었어서, 이 겨울의 한가운데에서 실전준비반을 재수강 하는 결정을 하는 것이 쉽지는 않았지만, 투자를 지속할 수 있는 환경에 나를 계속해서 두고 싶었고, 또 결과를 내는 투자자가 되고 싶기 때문에 재수강 결심을 했다.
사실 이번에도 두렵기도 하고, 조원들만큼 임장체력이 안 될 것도 걱정이다.
하지만 자모님이 초보투자자 단계에서는 "열심히 한다"나 "잘한다"보다는 일단 "한다"에 초점을 맞추고 실행해보라고 하시는 말에 용기를 얻어, 이번 KPI는 4회 임장을 한다로 하되, 1회에 꼭 하루종일 풀임장을 하지 못하더라도 너무 무리하지 않고 내 페이스에 맞게 하려고 마음을 먹었다. 처음부터 질리고 싶지 않기 때문이다.
최선을 다하되 앞으로 오랜 시간동안 지속가능 할 수 있게 재미를 붙이고, 지난 실준반보다는 더 성취감을 느낄 수 있게 행동하면서 이번 실준반을 완주하면 4주 후 스스로에게 잘했다고 칭찬해주고 싶다.
책임감 강하고, 기꺼이 나누려고 해주시는 조장님을 만나 감사하고, 열의 있는 조원들을 뵐 수 있어서 또 반갑다.
딕션과 성량이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되신 것 같은 자모님 오랜만에 뵈어서 집중해서 강의 수강 할 수 있었다. 건강하시고 오래오래 강의해주세요.
댓글
프리월급사업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