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실전준비반 1강 강의 후기 [실준53기 1월엔온ㄹ1강으1온ㄹ1완성 헤이뮤]

  • 24.01.12

안녕하세요.

이번 실준반 재수강을 하며 1(원)띵은 '완벽하려고 하지말고 일단 완성한다' !!!!! 인 헤이뮤라고 합니다.



1주차 강의를 듣고 나서, 22년 여름 실준29기를 들을 때의 저의 목표와 벤치마킹 사항들을 복기해보며 얼마나 달성했는지, 성장했는지 생각해보고, 그리고 이번 실준53기에는 어떤 목표를 가질지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22년 여름 실준29기때 나의 강의후기


1주차

https://cafe.naver.com/wecando7/5880791?tc=shared_link

2주차

https://cafe.naver.com/wecando7/5964259?tc=shared_link

3주차

https://cafe.naver.com/wecando7/6027169?tc=shared_link

4주차

https://cafe.naver.com/wecando7/6106879?tc=shared_link


실준29기 때 나의 목표

1. 첫 보고서이다. 부족해도 스스로 해보자. 스스로 임장루트도 짜보자. 엑셀포비아에서 벗어나자

2. 나의 생각을 많이 담자.

3. 강의 종료때까지 다 보지 못하더라도, 포기하지말고 단지를 다 가보자.







당시에 저의 목표 중에 3번은 실패했었지만, 1번 & 2번은 달성했고, 시세지도 그리기 과제는 결국 제출하지 못하고 벽에 부딪혔지만, 입지개요파트까지 완수하며 엑셀과 피피티랑 친해지기 시작했습니다.

돌아보니 많이 성장한 것 같아요.



이번 실준 53기 1주차 강의에서 자모님은 '임장'에 대해 집중적으로 강의해주셨습니다.

강의를 들으며 진짜 정말 실제로 제 입으로 소리내서

"아니, 이걸 왜 지금 알려주시냐고요!!!!! ㅠㅠ" 라고 외쳤어요.


그동안 기초정규 강의와 특강을 반복하며, 혼자서 내내 임장하다보니... 일단 임장 나가는 거 자체가 너무 힘들고, 단지 임장할 땐 혼자서 1시간동안 단지 겨우 2개보고, 그러다보니 대체 이걸 한달안에 어떻게 다 봐 ..하다가 결국 포기하고, 보라해서 보는데 대체 뭘 봐야될지도 모르겠고... 아파트 살아본적 없어서 다 거기서 거기같은데...ㅠㅠ 지도보랴, 어플보랴, 체크리스트보랴, 길찾는것도 머리아프고 대체 어디가 입구인지 어디가 출구인지!! 혼자 보다보면 우울해져서 울기도하고..ㅠㅠ 등등등...


여러가지 실패경험을 하면서 지나왔던 시간들이 지금 돌아보니 성장경험이었다는 걸 오늘 강의를 듣고 나서 깨달았습니다.

자모님이 '실패 경험을 값지게 만들라'고 하신게 정말 마음에 많이 와닿았습니다.


자모님은 어떤 점이 진짜 어렵다고 느끼는 벽인지 너무너무나 잘 아셨어요.

그걸 강의에서 진짜 너~~~무나 자세하게 다 알려주셨습니다.


그리고 제 나름대로 저도 여러가지 우여곡절 겪어보면서 체득했던 것들을, 강의에서 자모님이 딱!!! 알고 정리해주시니까 강의 내용이 온 몸으로 다가왔고, 진짜 완전히 내 것으로 만들어야겠다는 의지가 생기더라구요!!



요즘은 자모님 말씀대로

할 수 있다는 감사 일기를 많이 씁니다.

진짜 실제로 마음이 너무 힘들 때 위로가 진짜 많이 되었어요.





1주차 강의 내용에서 제일 와닿았던 부분들은

제가 혼자서 이렇게라도 하자! 했던걸 자모님이 그대로 얘기해주셨던 건데,

모든 단지 임장을 하는 벽에 부딪혀서 아예 포기 하지말고 선호도있는 동네의 단지들이라도 먼저 보고, 단지 임장 자체를 포기하지마라고 하셨던 것!! 입니다.


제가 이렇게 마음먹고 시작했던걸 말씀해주셔서 기뻤어요.


하나부터 열까지 순서매기기 하지 말라하신 것,

가치와 선호도를 알고 투자 우선순위를 세우라고 하신 것! 좋다고 생각한 순서를 매겨놓고나서 투자우선순위를 보려고 생각에 갇혀버리면, 1등은 정작 비싸고, 꼴등은 정작 너무 별로고, 중간애들만 남는데 거기서 대체 어떻게 비교해서 봐야될지 모르겠는 상황이 남는다고 하신거에 ㅎㅎ 너무 공감되고 빵터져서 웃었습니다.


그리고 단임 때 가격을 어떻게 생각하면서 하면 좋을지, 또 매임의 벽 앞에서 어떻게 해야하는지!!!


이 것 또한 제가 요즘 고민되었던 부분들까지 알려주셔서 진짜 정말정말 좋았던 강의였습니다.







실준53기 나의 목표


1. 투자 우선순위를 꼭 내 스스로 생각해보고 결론을 내본다.


2. 매임을 딱 한 단지라도 해본다.


3. 그냥 한다 단계에서 이제는 '열심히 한다' 단계로 올라간다.







댓글


헤이뮤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