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점에 들낙날락 거리기 좋아하는 나는 이전부터 '세이노의 가르침' 이라는 아주 아주 두꺼운 책이 단돈 6,600원에 파는 것을 눈여겨봤었다. 한편으론 너무 싸서 의구심이 들고, 너무 두꺼워서 안 팔려서 할인하나? 라는 생각까지 했었다 ㅎㅎ
어느순간 베스트셀러 1위에 안착해 있는 것을 보며, 오...수많은 자기 개발서 중에 1위를? 이라고 생각하며 몇번 손에 들었다 놨다를 했었다.
이 책을 거의 다 읽은 지금은,
왜 이 책이 베스트셀러인지, 일주일 만에 급히 읽었지만 다시한번 정독하고 싶은 책으로 남았는지 알것같다.
이 책은 나 자신이 어떻게 살아가야 할지 뿐만 아니라,
내가 아이를 어떤 방향으로 키워서 세상에 단단하게 내보내야 할지 알려주었다.
인상깊은 몇구절만 적어보자면,
- 세상이 원하는 기준은 당신이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더 높고 넓고 깊다. : 세상엔 상상하지 못할 만큼 열심히 노력하고 결국 이루어가는 사람들이 많은 것 같다. 그들이 만들어가는 세상에 도태되지 않고 함께하고 싶다면, 함께 즐기고 싶다면 (그것이 지식의 충족이든, 부의 충족이든), 나 자신도 끊임없이 노력해야 한다.
- 아무 일이나 재미있게 하라 : 어떤 일이 주어지든 그 안에서 재미있는 요소를 찾아 즐길 수 있는 사람이 되자. 재미있게 일하고 긍정적으로 일하는 사람은 아무도 못 당한다, 일을 특출나게 잘하는 능력을 키우는 것이 최고의 기본 투자이다. 그리고, 이건 마음가짐을 달리 하는것에 따라 키울 수 있는 능력이라고 믿는다.
- 성공할 자질들 '관용', '친절함' 그리고 'integrity' : 이런 자질을 갖고있는 사람이 되자. 또한, 내 아이도 이렇게 키우고 싶다. 이런 훌륭한 자질을 계속 관철하면, 세상이 분명 똑같이 되돌아 오리라 믿는다. 좋은 사람 곁에는 좋은 사람이 계속 모이게 되어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