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세이노의 가르침 독서 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31기 43조 나희증]

  • 23.09.05



열반스쿨 중급반 독서 후기 작성 과제


STEP1. 책의 개요


내가 읽은 책의 개요를 간단하게 작성해보세요

1. 책 제목: 세이노의 가르침

2. 저자 및 출판사: 세이노 / 데이원

3. 읽은 날짜: 2023.08.27 - 09.05

4. 총점 (10점 만점): 10점/ 10점

 

STEP2. 책에서 본 것

몇 가지 핵심 키워드와 함께 내가 책 내용을 나만의 언어로 요약해보세요

[Chapter1. 아무것도 가진 게 없다고 느껴질 때]

#스트레치 #세상의 언어 #Integrity

그동안 내가 배우고 듣고 알아왔던 이야기 상식들을 모두 뒤집는 이야기에 나는 환호했고, 나를 돌아 봤고, 많은 것을 가졌다고 생각했는데 아무 것도 가지고 있지 않을 수도 있겠다는 생각을 하게 됐다. 저자보다 더 책을 많이 읽어야 하는 직업이지만 그러지 못했고 매사에 최선을 다하지 못했고, 실수와 대충으로 완벽하게 내 삶에 충실하지 못했다. 책으로 시작해서 책으로 끝낸, 하루 5시간 자기계발에 힘쓴 저자는 세상의 속삭임에 과감히 no라고 외치고 앎과 행함을 일치시킨 intergrity를 가진 사람이었다. 문제해결을 하면서 느끼는 희열과 카타르시스는 돈을 살수 없는 것이고 나도 종종 느껴봤기에 일종의 공감대와 내 삶의 지지가 스스로 되었다.

 

[Chapter2. 부자로 가는 길목에서]

#돈 #마인드 #시간 #노력

부자가 되려면 돈이 되는 시간이 많아야 한다. IMF 시설 그가 2배로 자산을 불린 이야기는 철저히 역사는 반복된다는 독서와 철저한 준비로 가능한 에피소드이다. 먼저 내 몸값을 높이고 현금 10억 만들 때까지 소비를 극도로 제한하면서 스스로의 기준을 다시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 부자처럼 행동하거나 살지 말고 진짜 부자가 되자. 그리고 다른 사람의 눈치와 시선을 신경쓰지 말자. 진짜 부자는 가짜 부자와 다르다.


[Chapter3. 갊의 전반에 조언이 필요할 때]

#협상의 기술 #가족에 대한 생각 #VVIP의 삶

살다보면 협상과 타협, 조정을 해야할 때가 있다. 이 때 세이노의 다양한 경험과 조언은 내 삶에 큰 기준이 된다. 효자와 불효자 이야기를 보며 지금의 나를 이렇게 만든 것은 부모의 조정이자 부모의 가이드라인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항공기 일등석 이야기는 누구도 해주지 않았지만 어찌 보면 평생 하기 힘든 이야기들을 간적접으로 들으면서 인생의 여러 방면을 깨닫게 해주는 내용이다.

 

STEP3. 책에서 깨달은 것

책을 읽고 난 후 새롭게 깨닫게 된 점을 적어보세요


1.내 인생에서 나는 절대 기준으로 최선을 다 하지 않았다. 2. 나는 독서와 자기계발에 낙제생이었고, 교만하며 살던 대로 살아오던 게으름뱅이였더. 3. 부자와 가치의 모순 속에 겉과 속이 다른 실제는 돈과 물질을 추구하는 속물이었다. 4. 부자들의 삶/ 진짜 세상은 뉴스나 티비, 어른 부모가 이야기해주는 것의 1/10도 몰랐던 세계였다.



STEP4. 책에서 적용할 점

책 내용 중 내 삶에 적용하고 싶은 점을 작성해보세요. 적용할 점은 구체적일수록 좋아요!


1.자기계발 독서에 목숨 걸고 실천하기

2.내 자신의 몸값, 가치를 높이는 영역 (공부 논문 학문 통계 아이디어 현장) 충실하기

3.법 공부하기, 부동산 공부하기

4.실수를 용납하지 않는 삶의 태도, 대충 사는 태도 쓰레기통에 갖다 버리기


STEP5. 책 속 기억하고 싶은 문구

책을 읽으며 기억하고 싶은 ‘책 속 문구’가 있다면 적어보세요

(P. 182) 어느 직업을 가졌든, 세상으로부터 더 많은 경제적 대가를 얻어 내려면 그 대가를 결정하는 세상이 무엇을 원하는지를 알고 있어야 한다.


(p608) 아버지가 내게 심어주려고 한 것이 어떤 일 전체의 뼈대를 보는 능력이었고 일을 하는데 세부적인 것을 놓치지 않는 방법론이었음을 깨닫고... 내가 남들보다 일을 잘 한다는 것을 알았다.






댓글


나가보자
23. 09. 06. 00:05

나희증님 1주차 수고하셨습니다! 열중기간동안 함께 독서에 미쳐보아요ㅎㅎㅎ 2주차도 응원하겠습니다!

나희증
23. 09. 06. 00:07

주옥같은 명언들이 많지만 시간상/능력상 많이 생략되었습니다 ㅡㅜ

동그릿
23. 09. 11. 20:12

대충 사는 태도 쓰레기통에 갖다버리기! 멋지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