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집마련 기초반 42기 43조 로그망]


'믿는 대로 된다'

월부 입문 후 정말 뼈 아픈 조언들을 들을 때 마다 한숨이 나오면서도 감사하다는 생각을 합니다.

입문 전의 제 신조는 '간절하면 이루어진다' 였고, 입문 후 제 신조는 '믿는 대로 된다' 로 업데이트 되었어요.

같은 말 같지만 월부에서 느끼고 있는 가장 큰 수확은 '긍정'과 '확신' 이것을 놓지 않아야겠다는 깨달음이 생겼습니다.


열반스쿨 기초반 수강 이후, 무조건 월부환경에 머물 수 있게 해야겠다고 생각했고 , 다음 강의 선정에 대해 고민이 많았습니다. 아시다시피 월부 명강의, 특강이 너무너무 많아서요. 투자공부로 이어갈지, 내집마련 공부로 이어갈지 고민 끝에 메타인지를 돌려 너나위님의 내마기를 신청했고, 아직 1강이지만 잘한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서울에 첫 내 아파트를 마련하기에는 너무 아쉬운 종잣돈과 늦은 나이에 깨달은 부동산 공부의 중요성을 느끼면서 자책하고 슬퍼하는 시간마저 아까워 해야 한다는 걸 알았습니다. 해야 할 공부가 너무너무 많은 것을 보면서 무엇부터 해야할 지 무엇이 나에게 맞는 공부인지를 찾아가는 것도 쉽지 않지만 조금씩 나의 현실을 자각하면서 지금 어떤 것부터 행동해야 하는 지를 콕 찝어 알려주시는 내마기 강의가 저에겐 큰 힘이 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수억 짜리 아파트 구매를 두려워 할 수 밖에 없는 여러 준비사항들, 투자비용들을 놓치지 않도록 직접 손품을 들여 눈에 확 들어오게 만들어주신 계산법은 감동일 수 밖에 없습니다.


나의 현실을 디테일하게 파악하고 (예산확인하기 - 가능 대출액 확인하기)

나의 현실+@에 맞는 아파트 모두 찾기

그 중 나의 아파트를 언제 가질 수 있을지 계속 들여다보는 훈련만으로도

부동산을 보는 저의 눈은 한 뼘 높아져 있을 것입니다.


1강만으로도 내집 마련의 핵심이 다 담겨있는 것 같은데, 다음 강의들은 또 얼마나 알찬 내용이 있을지 너무 설레고 기대됩니다.



댓글


user-avatar
엣프제user-level-chip
24. 01. 14. 18:43

로그망님~ 1주차 강의고생많으셨습니다 : ) 다음 강의들도 정말 알차게 잘 준비하셨을것같아요! 화이팅입니다 : )

행운아user-level-chip
24. 01. 17. 13:05

로그망님 ~~ 1주차 강의 수고 많으셨어요! 강의가 앞으로의 방향성을 설정 해 보시는 기회, 실행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