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내집마련 기초반 1강 강의 후기[내집마련 기초반 41기 25조 이경서]

  • 24.01.14


20살에 남들보다 빨리 취직하여 이른 나이에 돈을 벌기 시작하였습니다.무턱대고 6개월 만에 6백만원 모았습니다. 아직 이른 나이이기도 하고 감사한 마음을 표현하고자 부모님께 모은 돈을 전부 드렸습니다.


21살,22살 연애를 시작하고 취미가 생기면서 돈을 모으지 못하고 사람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데 돈을 썼었습니다. 주변에서 들려오는 달콤한 말들(어리니까 놀아도 돼, 지금 이 나이엔 놀아야지, 돈은 조금 더 나중에 모아도 돼어렸을 때 이런 저런 경험을 많이 해봐야 해)을 방어기제로 삼아 술자리와 배달 음식 여행에 번 돈을 탕진하였습니다.. 강연과 독서와 실천에 돈을 썼다면 투자였겠지만 제가 했던 행동들은 낭비였습니다..


23살 (불과 작년), 정신 차리고 돈을 모아야겠다는 생각을 가지고 적금을 시작했고 상반기에 800만원을 모았습니다. 갑작스럽게 집안 사정으로 적금을 깨고 전 재산을 빌려드리게 되었습니다. 적금이 깨지자 마음은 해이해졌고, "한 달만 쉬었다가 다시 시작해야지" 하다가 또 돈을 모으지 못하였어요.


이렇게 살면 안되겠다라는 생각이 너무나도 강하게 들어, 고민 끝에 이 강연을 듣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종잣돈이 없는 상태에서 이걸 듣는게 맞나?라는 생각도 들었지만, 수강하기를 너무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이전에는 돈을 모아야할 확실한 목표가 없었지만, 이번 강의를 들으면서 종잣돈이 중요한 이유를 뼈저리게 느끼게 되었습니다. 종잣돈의 중요성을 모르고 해온 행동들이 한심하고 후회스럽게 느껴졌지만, 한편으로는 지금이라도 알게 되어서 진심으로 다행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다양하고 전문적인 지식을 알려주셔서 너무 좋았습니다. 만약 이 강의를 듣지 않고 내 집 마련을 하였다면 망했었을수도 있겠구나라는 생각이 들었고, 부동산을 단편적으로 생각했었던 시절에 반성하는 시간도 가지게 되었습니다.


나도 지금부터라도 열심히 하면 내 집 마련 성공할 수 있다는 가능성도 느꼈습니다.


내 집 마련의 꿈이 생기고 열심히 부동산 및 투자 공부와 종잣돈 모으기라는 올해 목표도 생겼습니다.

좋은 강의 열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댓글


여름댕
24. 01. 16. 20:03

경서님 진심이 담긴 후기네요 ㅎㅎ! 조모임에서도 진중히 받아들이는 모습이 인상깊었습니다 ! 종잣돈 모으기와 내집마련 응원해요 : 0 ! ㅎㅎ

행복다복별
24. 01. 17. 07:34

여름댕 조장님이 열심조원이 있다고 자랑 하셔서 들렀습니다. 글에서 그마음이 전해지네요. 경서님 꼭 내집 마련의 꿈을 이루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