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2022년 내마반을 수강하고 건강상의 문제로 잠시 떠나있다가 올해 열기반을 시작으로 다시 월부로 돌아왔습니다.
내마반 너나위님 강의를 들을 때도 피토하는 심정으로 말씀하시는 것 같았는데 너바나님도 저에게 경종을 울려주시네요.
실행을 강조하시는 너바나님 말씀을 들을 때마다 부끄러운 마음과 자랑스러운 마음이 동시에 들었습니다.
월부 떠나있는 6개월동안 마인드셋을 갖추려는 노력을 많이 하면서
요새는 하루하루 조금씩 변해가는 저의 행동과 생각들이 모여 실행력이 되어가는 것이 느껴지면서 자랑스럽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스스로를 믿는 마음이 아직은 부족한 것 같아 부끄러운 마음이 들었습니다.
월부강의는 저에게는 단지 돈의 문제가 아니라 삶을 대하는 자세를 , 텐션을 생각하게 하고
스스로에 대해 실질적으로 고민해봐야하는 것들을 알려주셔서 정말 참 감사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강의에서 제시해주신 1년에 모을 수 있는 금액을 기준으로 1년 적금을 바로 개설했고, 넷플을 종료하였고, 알뜰요금제로 변경하였습니다.
함께 공부하고 성장하면서 1년 후 꼭 집 한 채를 완료하여 추월차선으로 들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삶의 목표, 내가 정말 하고 싶은 일, 원하는 것을 찾기 위해 노력하고 있었는데
비전보드와 노후자금계산방법은 그 노력을 시각화하는데 정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두루뭉실하게 끄적여놓았던 것들을 스크랩처럼 모아 제가 추구하는 삶의 큰 틀을 정리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일하는 시간만큼 부동산 공부를 못하는 것이 저에게 마이너스가 될 것 같다는 막연했던 염려가 말도 안되는 걱정이였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여러 생각끝에 제가 현재의 일을 좋아하고 있었고, 도움을 요청 할 친구들도 많이 있고, 잘 나아갈 수 있겠다는 확신을 갖게 되었습니다. '은퇴'라는 단어가 저에게는 와닿지 않는 단어였는데 부를 일궈도 이 일을 하고 싶다는 마음이 있기 때문이라는 것도 너바나님의 말씀중에 깨닫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지금 집중해야 할 일을 성장을 위한 거름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좀 더 명확하고 잘 정리된 방향을 정하는데 에너지를 쏟아야한다고 생각을 했고 그와 동시에 독서를 통한 태도와 마인드를 다듬는다면 정말, 저절로 목표한 바가 이루어지겠다는 확신이 들었습니다.
목표를 정하니 정말 길이 떠오르는 것같습니다. 할일은 많지만 하는 것이 즐겁습니다.
댓글
부잔티나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