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집마련 기초반 41기 사98조 참나무통통님과 함께 ] :너 자신을 알라_나는 부알못!

적지 않은 나이이고, 아파트 매도.매수 경험이 있어 일부 부동산 용어에 대해 알고 있으니 내가 부동산에 대해 문외한이라고 생각지는 않았다. 월부 유투브도 1년 가까이 구독했고 다른 부동산 채널도 구독해서 나름 열심히 듣고 있어 그런 자만심이 있었던 거다.


너나위님의 기초 1강 중 첫 번째 영상을 마친 순간 부터 나는 절실히 깨달았다.


내가 알고 있는 부동산 용어들과 지식들은 기초 수준도 못되고 그냥 매도 매수 경험만 있을 뿐이었다는 것을

소 뒷 걸음 치다 쥐 잡은 격으로 경기도에 미 분양된 아파트 줍줍하여 아파트 하나 장만하고 또 어찌하다 운이 좋아 너무 급락하기 전에 매도 하여 아주 약간의 수익을 실현한 운이 좋은 그녀일 뿐이었던 거다.


현 거주지 근처에 신규로 분양한 오피스텔들이 아주 많다, 특히 2룸 오피스텔도 있다 , 뷰도 끝내 준다고 하는데 한 번 가보고 매수 할까? 아파트나 오피스텔이나 2룸이면 사는 것은 비슷 할 듯 하고 한강뷰가 있다는데 괜찮지 않을까? 근데 오피스텔 분양가가 원래 이리 비싼가? 오피스텔 보다는 아파트가 나은가? 어느 지역에서 실거주 하면서 투자를 하는게 좋을까? 월부 강의 들으면서 공부 좀 해보자...라고 해서 듣게된 강의.


너나위님께서 깔끔하게 정리(빌라/오피스텔은 사는거 아니야 ~~)와 함께 나에게 깨달음을 주셨다.


매도 매수 경험이 있었으나 나는 여전히 부알못! T.T

나 자신을 알게 된 것이다


내가 감당 가능하고 가용가능한 자산액을 알았으니 한 단계 한 단계 별로, 이끌어 주시는데로 따라만 가도

절반 이상의 성공은 가능할 것이라는 확신이 든다. 일단 주어진 과제물 부터 열심히 하고 차 주 조미팅 때 임장도 열심히 빠지지 않고 쫒아 다닐 생각이다.


앞으로 남은 주들의 강의들도 열심히 따라가 볼 생각이다

그리고 나를 온전히 월부 닷컴에 맡기려 한다

내가 원하는 집을 구하고 목표 자산을 이룰 수 있는 그날 까지


돌격 앞으로!!!


댓글


참나무통통user-level-chip
24. 01. 15. 21:49

남은 주 강의도 파이팅!!! 응원합니다 섬아낙님 :)

user-avatar
섬아낙user-level-chip
24. 01. 16. 02:56

감사해요 예쁜 우리 조장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