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2025 12월 NEW] 내집마련 고민이라면? 집사기 전, 너나위의 내집마련 기초반
너나위, 용용맘맘맘, 자음과모음

월급쟁이 부자로 되기로 하며 저번달부터 강의를 듣기 시작했지만 열정이란 역시 금방 식는다는 것을 느낀다.
열반스쿨을 듣고 나서 내마반 기초반을 듣는데 이번 강의는 어떤 강의보다 더 잘 먹여주는 강의라는 것을 알았다.
너나위님께서 유튜브에서 사연을 들으면서 주위 많은 월급쟁이들이 많이 답답했나보다 ㅎㅎㅎ
이번 강의를 들으면서 가장 인상 깊은 것은 아직 내가 서울에 도전을 할 수는 있다는 것과 그만큼 시간과 열정이 매우 중요하다는 것이었다. 내가 들었던 말 중에 가장 인상깊은 말은 너나위님께서 하신 말씀은 아니지만 나의 강점으로 대결해야 한다는 것이다. 내가 다른 사람들에 비해 가진 강점은 시간이다. 그런데 자꾸 돈에만 집중해서 내 스스로를 갉아먹으려 했었다. 지금 나는 절대적인 시간이 많기 때문에 강의와 공부가 제일 필요한 순간이다.
너나위님의 강의는 역시 유튜브와는 다른 것이 제일 좋았다. 너나위님께서도 강의료가 수강생들에게 적지 않은 부담이 될 수도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시는지 진짜 수강료가 1주만에 다 교환 가능할 정도로 너나위님께서 알고 계신 집에 대한 대출에 대한 A to Z까지 싹 다 알려주시는 것이 너무 좋았다. 솔직히 내가 집에 대해서 공부한다고 으스댄적은 많았지만 DSR, LTV 등 집에 대한 필수 요소에 대해서는 아주 무지했었다. 그런 내가 집과 부동산에 대해서 다른 사람들에 비해 알고 있다고 으스댔었던 것이 너무나 창피했다. 특히 너나위님의 강의와 설명을 들을 때 무서운 점이 너나위님께서는 대한민국 부동산의 아파트 어떤 위치와 단지에 대해서도 마치 컴퓨터처럼 머리 속에서 내용이 나온다는 것이었다. 물론 많은 튜터님들과 강사님들이 거의 다 그러시겠지만 그중에서도 너나위님은 정말 1초도 걸리지 않고 그 부분이 나온다는게 진짜로 전문가의 느낌이 나는 부분이다. 내가 너나위님, 너바나님처럼 멋진 투자자가 되기 위해서는 내가 공부해야할 부분이 정말 많다는 것을 알게 된다. 월급쟁이 부자들 수업을 2번째 듣지만 들을 때마다 더 겸손해야 한다는 것을 깨닫는다. 투자에 조급하기 보다는 일단 공부와 강의와 독서 즉, 독강임투가 잘 되어있어야지만 내가 투자로서도 실패할 확률이 현저히 줄어든다는 것을 알 수 있게 된다.
이번 수업에서 나에게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부분은 너나위님께서 주신 엑셀 자료와 내가 실제로 대출을 할 수 있는 분야이다. 내가 정확히 얼만큼 대출을 받을 수 있는지 정확히 깨닫고 현실에 대해서 알고 있어야 제대로 공부를 할 수 있을 것 같다. 너나위님의 강의마다 들은 말씀이 있는데 참 아프면서도 맞는 말인 것 같다.
"현실에 대해서 분노하면 아무 것도 달라지지 않는다. 단지 받아들이고 어떻게 대안을 찾을지를 고민해야 한다."
단어와 말의 느낌이 약간 다를 수는 있으나 위와 같은 말이 참 아프지만 진짜 현실을 직시해야 하는 말이었다.
울어서 분노해서 해결할 수 있는 일은 세상에서 많지 않다. 냉철하게 현실을 파악하고 1년 동안 공부에 집중을 최선을 다하고 이후에 야수의 심장을 가지고 투자해서 월급쟁이 부자로 우뚝 서게 되는 그 날을 고대하며 매일 공부해야겠다.
너나위님 매일 바쁘실텐데 좋은 강의와 말씀 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너나위님 한마디 말씀에 항상 힘내며 더 열심히 공부해서 너나위님을 만나는 그 날을 기대하겠습니다~^^ 1주차 강의 너무 알찼습니다 ㅎㅎㅎ
댓글
개미쌤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