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집마련 기초반 1강 강의 후기 [내집마련 기초반 41기 63조 어쩌면은퇴]

안녕하세요 저는 월부에서 부동산공부와 마인드셋을 다지며 조금씩 성장하고 있는 어쩌면은퇴입니다.

내마반은 가벼운? 마음으로 수강 신청하고 느긋히 기다렸는데 수강하다보니 여전히 부동산에 무지한 저를 발견했네요.. 저는 너나위님 얘기처럼 부동산 여사님이 시키는대로? 도장만 쾅쾅 찍었던 손님이였습니다 ^^* 그것도 부족해서 자가 소유자이니깐 편안하게 지내자 이렇게 지냈던 과거를 갖고 있습니다. 그 후 감정적으로 내집마련을 한터라 제가 상승장에 매수했다는것을 알았고 그 사건이후로 부동산에 관심을 가지고 관련수업과 내마반 수업도 신청해서 듣고 있습니다.


작은 관심이 이렇게 커져서 어느덧 부동산에 관심이 많아졌고 아파트를 보면 (아직도 잘 모릅니다만..)저기는 얼마일까? 입지가 좋은곳일까? 서울은 왜 이렇게 구축에 환경의 갭이 큰것인가? 기타등등 이런 생각을 하는 습관이 생겼습니다.

이번 너나위님 내집마련반 수업을 들으면서 아파트로 내 집 마련은 한번이 끝이 아니고 상급지로 갈아타기 위해서 는 스스로 어떤 계획과 기준으로 접근해야 하는지 혼자 시뮬레이션 할 수 있었습니다.

그동안 LTV니 DSR이런 용어가 헷갈렸는데 수업들으면서 속시원히? 정리가 되었고 1주차 첫강에서 이해가 안되는 부분은 다시 집중해서 복기할 계획입니다.

전반적으로 1주차에는 너나위님이 혼자서도 내집마련을 어떻게해야하는지 고기잡는법을 알려주셨고 별책부록처럼 보험(평소에 너무 궁금했습니다) 부분도 자산형성에 어떻게 배치해야하는지 정리해주셔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2주차 자모님 강의를 기다리며 완벽하진 않지만 1주차를 마무리해봅니다.


댓글


모열이user-level-chip
24. 01. 15. 22:18

이제 아파트를 보면 입지가 좋은지 가격이 어떨지 생각하는 습관이 생기셨다니 대단하십니다!! 저도 보험 정리해주셔서 속이 다 시원했어여 ㅎㅎ 완강하시고 후기까지 고생 많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