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내집마련 기초반 1강 강의 후기 [내집마련 기초반 41기 47조 룰루랄라날]

  • 24.01.16

좋은 내 집을 마련한다는 것은 저에게 그동안 막연하게 느껴졌던 일이었습니다.


1인 가구로 생활하면서 저에게 '집'이란 '회사 근처에 있는 내 한 몸 쉴 수 있는 공간' 그 이상 이하의 의미도 아니었기 때문입니다. 그러다가 집값이 떨어지고 있다는 소식에 '계속 이사 다니기도 번거로운데 나도 내 집 장만 한번 해 볼까' 하는 생각으로 강의를 수강하기 시작했는데, 우선 1강을 들은 제 소감은 '강의 수강하기 정말 잘 했다!'라는 것입니다.


그동안 저에게 집은 '필수재'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니었기 때문에 집값이 오르는 현상을 마음으로 받아들이기 어려웠고, 내심 잘못되었다는 생각까지 갖고 있던 거 같습니다. 그러나 이번 강의를 통해 그 동안의 제 시각이 자본주의 사회와 맞지 않는 사고방식이었음을 깨닫게 되었고, 현상은 현상 그 자체로 받아들이라는 너나위님의 말씀이 제 폐부를 관통하였습니다.


현상을 그 자체로 받아들이고, 자신의 현재 상태를 정확하게 이해하는 일이 투자의 시작임을, 그리고 투자재로써의 내 집 마련의 첫걸음임을 깨달았고, 새로운 시각으로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해 준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이에 첫 강의를 듣자마자 제 동생에게도 강의를 추천하였고, 투자 자체에 큰 관심이 없던 제 동생에게 이 강의를 왜 들어봐야 하는지 목에 핏대 올려가며 설명했습니다. ㅋㅋㅋ


앞으로 남은 강의도 열심히 수강하고, 과제도 성실히 해 보겠습니다.


댓글


룰루랄라진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