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권유디, 너나위,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안녕하세요 한글날나옴입니다.
이번에 2주차에 밥잘사주는부자마눌튜터님(이하 밥잘님))께서 임장보고서에 대해서 강의를 해주셨습니다.
실준반 2주차 임장보고서 강의는 월부에서 돈 벌기 위한 투자를 하기 위해서 꼭 들어야 하는 강의라고 생각합니다.
앞에서 열반스쿨 기초반의 너바나님께서 자본주의의 세상이 있음을 깨닫고,
부동산 투자 방법 중 '너바나 레시피'를 알려주신 강의라고 하면!!
실전준비반 2주차 강의는 그 '너바나 레시피'를
자료 or 데이터 그리고 저의 생각을 글과 사진과 그림으로 풀어서 제가 알아 볼 수 있는 보고서를 쓰는 방법을 알려주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처음에 월부에서 너바나님, 너나위님 강의를 듣고
투자자가 되기로 결심한 많은 수강생분들께서 막히게되는 벽이 '임장보고서'가 아닌가 합니다.
임장보고서의 벽을 한번에 넘기 힘들겠지만.....
그 벽을 오를 수 있는 도구를 밥잘님께서 제 옆에 짠! 하고 나타나서 손에 쥐어주셨다고 생각합니다.
지금도 강의후기를 쓰면서 기억에 남는게
"여러분들께서 이 강의를 다 듣고서 교과서나 참고서처럼 다시 임방보고서에 대해서 볼 수 있게 강의를 만들려고 했습니다." 라는 식으로 강의를 해주셨습니다.
그것도 처음 실준반 강의를 듣는 수강생들 뿐만아니라
재수강을 하고 있는 수강생들까지 폭 넓게 강의를 많들어주셨습니다.
(초보, 중수, 고수 버전으로 이렇게 가이드라인을 잡아주신게 정말 감사했습니다 )
이렇게 강의를 듣고 나중에 참고서처럼 밥잘님의 강의 교안을 열어서 모르는 부분을 다시 본다면 진짜 좋을 것이라고 확신했습니다.
그리고 더도말고 덜도말고 딱 이대로 임장보고서를 작성한다면 투자를 할 때 실패를 할 수 없겠구나 생각했습니다.
(아니 이렇게까지 지역에 대해서 알아가는데 실패할수가 있을까잉!?)
저는 개인적으로 임장보고서 중반에 단지분석에 대한 부분을 어려워하는데 ,
밥잘님께서 이 부분도 초보, 중수, 고수이렇게 나눠서 강의를 해주시고 왜 이렇게 분석하는지 하나하나 알려주셨습니다.
진짜 이대로 BM하면 되겠다고 생각했고 , 1주차 자음과모음멘토님께서 말씀하셧듯 알려준대로 따라만 해달라고 하셨는데 , 이번 2주차 임장보고서 강의도 그대로 따라하면 될것 같았습니다. ㅎㅎㅎㅎㅎㅎ
다음 임장지 때 이번 강의 교안을 보면서 임장보고서 업데이트해서 써야겠습니다. ㅠㅠㅠ
저의 부족한 임장보고서 부분을 채울수있는 강의를 해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이 임장보고서로 꼭 '잃지 않는 투자'를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