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강 밥잘 튜터님에 이어 2강은 게리롱 튜터님의 강의였습니다. 1강이 지역의 가치를 찾는 디테일함을 배울 수 있는 강의였다면
2강은 가치를 찾고 그 가치위에 가격을 입힌 후, 숨은 보석을 찾는 비교평가 와 1등 뽑기의 개념, 과정 그리고 숨은 보석을 잘 보관해 두었다가 내가 필요할 때 언제든 투자할 수 있는 앞마당 관리 방법들에 대해 알수 있게 된 강의 였습니다.
여기서 눈치 빠르신분들은 아시겠지만 '잉' 비교평가 와 1등 무엇이 다르지? 라고 생각하셨을 것 같습니다. 처음 들었던 생각이 1등 뽑기 위해서 비교평가를 하는 투자전 하나의 루틴정도라고 생각을 했습니다.
그런데 비교평가와 1등 뽑기의 차이점을 이해했고 왜 내가 비교평가를 어려워 했던 것인지 알게 되었습니다.(머리로는 이해를 했습니다^^ ㅋㅋㅋㅋㅋㅋ)
강의 내용을 이 한장의 후기에 담기는 힘들지만 조금의 스포를 하자면, 우리가 비교평가를 하면서 어려웠던 이유는 첫째 가치를 제대로 파악하지 못한점이 있습니다. 당연히 가치를 제대로 파악을 하여야 비교평가가 가능한것이고요.
그리고 우리가 분임,단임,매임을 하는 순서가 있듯이 비교평가를 함에 있던 절차?들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가치와 가격을 통해 비교평가를 하고 이후 나의 투자금, 리스크 등을 확인하며 1등을 뽑는 과정, 엄연히 비교평가 단계에서 고려할 사항, 1등 뽑기 단계에서 고려할 사항 등 각각의 단계에서 생각해야 할 사항들을 알게 되니 내가 그동안 왜 어려워 했는지, 나의 문제점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이를 내것으로 만들기까지 많은 연습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또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실 사항인 것 같은데, 1등뽑고 난 나의 앞마당, 한달간 지방을 돌며 비싼 취미생활이 아닌 투자를 위한 나의 앞마당을 잘 관리하고 싶은데, 어떻게 관리를 해야 하지? 라는 궁금증이 있었습니다.
시세트래킹하라고 하는데, 그냥 빈칸에 숫자 넣는 것 같고 이게 내 앞마당이 맞나 싶기도 했는데, 역시 강의를 들으며 나의 부족한 점이 무엇인지 알게 되었습니다.
여기서도 조금의 스포를 하자면, 시세트래킹의 의미를 알아야 하는 것 같았습니다. 시세트래킹을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생각했을때
모두 알고 있겠지만 나의 앞마당의 흐름을 보기 위한 것입니다. 그리고 내의 앞마당에 투자의 흐름이 온다면, 그 흐름을 잡기 위해 누구보다 빠르게 나의 앞마당을 달려가기 위한 것이고요. 즉, 상승장의 흐름은 빠르게 흘러가고 그 흐름을 놓치지 않고 빠르게 잡고 투자하기 위해 시세트래킹을 하는 것이 포인트 이고 그러러면 나의 앞마당내에서도 가치와 가격을 알고 우선순위를 파악하는 연습을 꾸준히 하는 것, 이것이 시세트래킹을 하는 이유인것 같습니다.
(앞마당 놓치면 안되죠!!!)
이외에도 정말 자세한 강의내용을 한장의 글로 다 설명하긴 힘들것 같습니다. 2강은 우리들이 어려워하는 후반부에 대한 강의내용이었고 정말 많은 분들이 들을 수 있다면 한단계 더 성장하는 투자자가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광클의 벽이..........
그래도 저도 2년만에 성공한 광클인데, 2년동안 매월 앞마당을 만들지는 못했습니다. 하지만 포기하지 않고 앞마당을 만들어 가려고 했습니다. 내가 할 수 있는 일을 하려고 했습니다.(물론 광클 실패할때 마다, 월부에 대한 원망도 했습니다. ㅋㅋㅋ) 실전반 강의 못들어도 나는 투자자가 될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렇게 행동했기 때문에 이렇게 광클도 성공하게 되었고, 강의 내용도 더욱더 잘 이해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게리롱님도 말씀해 주시더라고요. '각 상황이 가진 장점과 그안에서 내가 할 수 있는 일에 의식적으로 집중해라' 라고요.
이 말씀을 듣고
"아~ 내가 2년 동안 실력이 부족하고 남들만큼 앞마당은 못만들었지만, 내가 할 수 있는 일에 집중하였기 때문에 이렇게 광클도 성공하고 멋진 튜터님과 멋진 조원들을 만날 수 있었구나!! 나도 게리롱님과 같은 투자자에 한층 가까워 지고 있구나" 라고 느낄 수 있었습니다.
댓글
싼택님 오늘 임장과 후기까지! 너무 고생많으셨어요~ ^^ 내가 할 수 있는 일에 의식적으로 집중하기!! 단점은 잊ㄱㅣ! 에서 저도 많이 배웠습니다. ^^ 싼택님과 함께 리키즈 조원이라 너무 좋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