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20대 후반에 늦게 사회생활 시작해서, 현재 퇴사 후 이직준비중인 20대 사회초년생입니다.
sns에서 사회초년생을 대상으로 하는 자산 포트폴리오 강의?같은게 있어서 신청한 적이 있습니다.
미000 금융사에서 하는 것이었는데, 신청 후 직접 대면을 통해 제 자산을 분석하고 앞으로 어떻게 해야할지 수업하는식으로 진행했었습니다.
그 과정에서 보험을 설명받고, 들게 되었는데요. 정말 금융문맹인 저는 저축성 성격에 수익률이 있다는 뉘앙스만 이해하고 가입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최근에 보험 관련 유튜브 영상이 떠서 보게 되었고, 제가 들었던 보험을 다시 살펴보니 '뭔가 잘못됐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제가 가입한 보험은 변액종신보험이었고, 달마다 20만원씩 13회 들어간 상태입니다.
특약해약 환급금을 보니, 5만원 좀 안되는 돈이더라구요.. 지금 해약하게되면 150만원을 날리는 셈이죠.
보험에 대해 조금이라도 찾아보고 들 걸 이라는 생각이 들어서 스스로가 한심했습니다.
유튜브로 찾아보니 저축성 보험으로 알고 든 것이라면 해지하라는 얘기들을 하더라구요.
인생공부했다 생각하고 당장 해약하는게 나을까요?
조언 부탁드립니다..
댓글
앞으로 꽤 오랜 시간이 지나서야 원금을 받으실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는 금액이 더 커지기전에 해지하시고 돈을 모으시는 게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종신보험을 저축성보험으로 판매를 해서 몇년전부터 금감원에 많은 민원이 들어온다고 하더라구요 상품설명에 있어서 보장성보험을 저축성보험으로 속여서 판매한거라면 해당 보험사와 이야기 해보는것도 좋을것 같고, 보장성으로 설명들었지만 보장성 겸 저축성겸 괜찮겠지라고 들었다면 지금이라도 해지하시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생각할 시간이 필요하시다면 2달까지는 실효기간이 있어서 입금을 하지 마시고 생각해보시면 좋을거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