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찌저찌 또 한주를 지내고보니..
2주차 조모임 후기를 안썼네요;;;
겨우 2주차 임보를 마감시간 임박해서 업로드를 했는데.... (영.. 마음에 안들고.. 빠진게 너무 많고. 정리도 안되고;;)
나만 이렇게 못하고 있다 생각이 드는데.. 역시나 ㅎㅎ
밥잘님 강의가 생각이 났네요. (나만 못하고 있는게 아니야. 다들 나와 같아.. 그냥 계속 하는거야.. 해나가는거야..)
이번주 목요일 늦은 10시반 2주차의 조모임을 한 생각을 해보니...
늘 제가 너무 여유가 없이 바쁘게만 산다고.. 시간이 너무 없다고... 그렇게 생각했는데
조모임을 하면서는 우리 조원분들 저보다 더 바쁘고 많이 힘드실테고.. 다 비슷한 상황일텐데 다들 열심히 하시는것 같아서 자극을 받습니다.
특히 저는 당장 동네라고 안일하게 생각하면서도 구석구석 못봤던 곳들 찾아다니는걸 목표로 하고 있는데도 시간 잘 못내는데, 지방에서부터 매주 올라와서 임장하시는 열정!!! 반성합니다 ㅜㅜ
1주차 강의보다 2주차 강의는 내용이 더 많았는데 상대적으로 집중을 많이 못하면서 그냥 듣기만 했던것 같아요.
한번 더 들을수 있으니 복습을 해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이래서 재수강을 많이 하는건가...ㅋㅋ)
1주차에 임장 전 손품 + 분임하면서 지역분석 내용 먼저 채우고,
이후 본격적인 시세 지도를 만들기 위해 시세 조사...
전체 단지를 다 하려니 너무 어렵고 (눈이 핑핑 돌면서...) 내가 뭐하고 있는건가 싶었어요.
초보는 주요 선호 단지 몇개만 먼저 하라고 하셔서..
일단 먼저 구에서 top10과 동별 top1은 꼼꼼히 해서 넣고... 일단 마무리를 하고,
시세표 엑셀 다 채우는걸 목표로... 하고 있어요.
근데 이거 다 채우는게 맞나?? 싶기도 하고요.
동별 top5까지는 채워서 시세지도와 비교표는 만들어놔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채우고나서 투자 결론 내는 것! 그것또한 이번 강의 끝나기전까지 꼭 마스터하는 것으로!!!
조모임으로 강의 듣고 배운점, 알고있는것들 공유하면서 힘이 되는 것 같아요.
이번 강의 완강까지 화이팅입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