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옥❤ 지투19기 차장님~2거 4도 대나옥??❤ 이은행 ]옥차장 그녀는 누구시길래 우리들을 설레게 만드시옥💙

  • 24.01.22

3월 열기반을 수강하면서 투자자가 되기로 결심하고, 24년 1월 운좋게 지투반에 입성하게 되었습니다. 강의, 분임, 단임, 사임제출의 과정을 거쳐 1월 20일 튜터링데이가 이루어졌습니다. 옥차장튜터님을 실제로 뵙게 된다니 몇일 전부터 설레였습니다. 오전에는 사전임보발표와 피드백, 오후에는 튜터님과 함께 하는 임장, 튜터링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저희조에서 사전임보 발표를 하신 분은 두잇님, 제로님, 오드 조장님이었습니다. 세분다 투자자의 입장에서 자신의 생각과 의견이 반영된 임보를 발표하셨습니다. 분임을 하거나 지역조사를 하면서 생겼던 의문점들을 정리하고 그것을 풀어나가는 과정이 돋보였습니다. 지역정보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입지요소를 투자적으로 어떻게 연결해야 하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튜터님은 발표자분들 임보의 장점과 보완할 점을 설명해주시며 각각 피드백을 해주셨습니다. 또한 나머지 조원분들의 임보도 개별적으로 피드백 해주신다고 하셔서 감동이었습니다.

튜터님께서는 답을 바로 알려주시기 보다는 질문을 던지셔서 왜 그럴까 생각해볼수 있도록 유도해주셨는데요, 제가 생각한 것은 오답이 더 많았지만 잘못 알고 있는 점을 바로 잡고 배울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지금 앞마당을 어떻게 봐라봐야 하는지 핵심 선호요소는 무엇이고 어떻게 생각해야 하는지 등 너무나 많은 것을 가르쳐주셨습니다. 다른 중소도시를 예를 들어 비교평가를 하는 방법과 에너지를 써야 하는 중요한 부분도 짚어주셨습니다.

이번에 꼭 bm하고 싶은 점은 그래프를 보거나 데이터를 분석하기 전에 내가 먼저 가치를 판단해 보기, 공급에서 정량적인 부분에서 정성적인 부분까지 파악하기, 투자적으로 내 생각이 들어간 임보를 쓰기입니다. 임보에 적용시켜 보겠습니다.

다음으로 점식식사를 하고 튜터님과 분임을 함께 하였습니다.

목이 아프신 와중에도 튜터님께서 분위기를 활기차게 이끌어주셔서, 하루 종일 비가 내린 날에 한 튜터링데이가 오랫동안 기억에 남을 것 같습니다. A,B,C조로 나누어 각 팀마다 돌아가며 튜터님과 밀착 튜터링이 진행되었습니다. 저는 B팀이었습니다.

전날 밤 내내 고민했지만 어떤 질문을 해야 할지 떠오르지 않았던 저는 예전부터 궁금했던 제 앞마당의 한 단지에 관해 여쭈어보았습니다. 튜터님과 대화를 하는 과정에서 지투반 강의에서 배웠던 1년 한 채 투자, 실전 경험을 하는 투자, 가치대비 저평가의 본질을 잊고 저의 욕심이 들어간 질문을 하게 됩니다... 그렇게 여러 질문들에 조원분들 개인 상황에 맞는 메시지를 진심을 가득담아 전달해주셨습니다.

이 후 따뜻한 식당에서 몸을 녹이며 맛있는 저녁 식사를 하였습니다.

장소를 옮겨 튜터님께서는 남은 시간동안 하나라도 더 알려주시려고 노력하셨습니다.

분임루트 짜는 방법, 단지분석 하는 방법, 앞마당 1등 뽑는 방법 등 튜터님의 노하우를 아낌없이 나누어주셨습니다. 튜터님의 이번달 원씽이 지투24조라고 하셨는데 정말 튜터님께 넘치도록 받기만 한 것 같습니다. 목캔디 한통을 다 비울 정도로 열심히 알려주시고 튜터링 데이를 알차게 채워주셨던 옥차장 튜터님께 감사드립니다. “매우 만족합니다” ^^;;

하루 종일 조원분들에게 관심 가져주시고 고민에 따뜻하게 대화해주셨던 오드 조장님, 늘 앞장서서 임장을 이끌어주시고 힘든 일 맡아서 하시는 제로님, 재미난 이야기로 긴장을 풀어주시는 욜량님, 편안한 스터디룸과 맛있는 식당을 섭외하여 피로를 잊게 해주셨던 배배영님, 투자 경험을 나누어 주시고 자신의 상황도 솔직하게 오픈하시는 두잇님, 대화를 나누다 보면 빠져들게 만드는 매력이 있는 쏠님, 임장때마다 간식을 챙겨주시고 인증 제목을 센스있게 지어주시는 실행님 모두 감사드립니다. 많이 배우는 하루였습니다.


댓글


이은행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