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권유디, 너나위,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이번 강의는 이번주 일정이 있어 급하게 들은감이 없지 않아 있었다.
하지만 실전사례를 통하여 어렵지 않게 강의를 풀어 주셔서 이해하기 쉬운 강의였다.
저번 주말에 처음 단지 임장을 하면서 힘들기도 많이 힘들었지만 실제로 직접 걸으면서
정말 신기하게도 단지별로 내가 느껴지는 선호도가 각각 다르다는게 느껴졌었다.
기존에는 몰랐었던 "여긴 왜 비싸지?" 라고 생각했던 아파트가 "아, 이래서 좀 비쌌구나" 라는 점이 확 느껴졌었고
만약 "학군만 더 바쳐줬다면 더 비쌌을수도 있었겠네" 라는 생각까지 이어질 수 있었던것 같았다.
강의에서 나왔던 손품, 발품을 직접 투자에 연결짓는 단계까지는 아직 잘 모르겠지만, 임장루트를 그려보면서 이 단지는 어떨까, 저단지는 어떨까 생각했던 부분이 직접 발품을 통해서 걸어보니 내 생각이 달랐던 부분도 있었고 일치하는 부분도 있었는데 힘들지만 재미있다는 생각도 들었다.
이걸 지도위에 단지 시세와 연결짓고, 각 단지별 특징들을 정리해야 하는 부분이 힘들긴 하겠지만 좀 더 익숙해지고 앞마당이 많아질수록 내가 성장하고 있다는게 많이 느껴질 수 있을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특히 처음 실준반 강의를 들을때만해도 지방투자에 대해 생각해 보지 않았는데 코크드림님의 강의를 들으며 각 지방별로 특색도 알아보고 싶고 지방의 분위기도 알아보고 싶은 마음에 임장을 가보고 싶다는 생각도 들게 되었다.
사실 다음 달에는 강의를 쉴까하는 생각이 들었었는데 마지막 강의에서 코크드림님은 투자공부를 위해 환경안에 있을수밖에 없게 한다고 했는데, 나도 이번 강의 과제까지 잘 마무리하고 다음강의도 잘 수강할 수 있도록 다시한번 마음을 다잡아봐야겠다.
댓글
소행2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