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권유디, 너나위,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어느덧 벌써 3 주차라니 임보쓰고 임장하고 강의 들으며 정신없이 흘러간 시간이 새삼스럽게 느껴집니다.
코크드림님 강의가 무척 기다려졌는데 현장을 생생하게 들을 수 있는 카리스마 넘치는 강의였습니다.
제게 있어 특히 와 닿았던 점은 임보를 투자로 연결 시키는 실제 사례를 통해서 제가 임보 작성을 하며 샛길로 샜던 부분들을 많이 자각할 수 있던 점 입니다.
분명 강의 들을 때 까지는. 임보는 투자를 위한 것이지 잘 배웠구나 생각했으나
쓰면 쓸 수록 '내용을 많이 담아야지, 가독성 있게 꾸며야지' 등등 투자와 관련 없는 행동에 많은 시간을 쏟는 자신을 발견 할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번 강의에서 실제 투자 과정을 듣다 보니 '임보 작성에서 이 점이 중요했구나.' '이 점을 임보에서 놓치면 투자할 때 실수 할 수도 있겠구나!' 하며 임보와 투자를 연결 지어 생각 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수도권 투자와 지방 투자를 다르게 보는 기준도 인상 깊었습니다.
코크님께서 말씀하신 것처럼 아는 지역이 나오면 즐겁게 집중하다가 모르는 지역에서 루즈해지는 저를 혹시 보고 계신건 아닌지 뜨끔 했습니다! (ㅎㅎ)
그리고 제가 곧바로 적용 할 수 있던 부분은
세입자와 관계면 에서도 큰 깨달음을 얻었다는 점 입니다. 마침 매수한 집에 입주가 코 앞이라 살고 계신 세입자의 입장을 이해하게 됐고 그분께 연락 드리는 팁도 얻어서 곧바로 실생활에 적용해 보았습니다.
세입자분께서 본인의 입장을 이해하고 배려 받고 있다는 생각이 드셨는지 감사한 마음을 표현해주셔서 더욱 뜻 깊었습니다. 또한 세입자분의 상황을 알고 있는 것이 저에게 큰 강점이 된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월부의 환경에서 제가 제대로 하고 있는지 없는지 알 수 없을 정도로 정신없는 나날을 보내고 있습니다. 코크님 강의에서 시간 관리와 저의 핸디캡이 무엇인지 자각 할 수 있는 메세지를 주셨고 제 부족한 부분을 저도 잘 알고 있기에 환경 안에 나를 밀어 넣는 것을 격하게 공감했습니다.
즉흥적이고 꾸준하지 못한 제가 할 수 밖에 없는 상황 속에 있다 보니 어느덧 런닝머신 위를 걷고 있으니까요. (멈추지 않을 겁니다!) 열심히 환경 안에서 조원들과 과제도 임장도 임보도 잘 수행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