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권유디, 너나위,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구해줘월부! 에서 자주뵙고 익숙해서 유난히도 반갑고 기대됐던 코크드림님의 실준 강의를 듣었습니다!!!
코크드림은 참 닮고 싶은 튜터님입니다.
항상 넘치는 밝고 긍정적인 에너지~
구해줘월부의 분위기 메이커!
위트 넘치는 멘트 천재!
뜨거운 인간미의 소유자!
이번에도 저의 기대감은 500% 충족되었습니다!!! 코크드림님 너무 멋지십니다!!!!
지방에 대한 선입견이 있었습니다. 평생 서울에서만 살아왔었고, 가본적도 거의 없고, 인구감소로 부동산투자기피 1순위라고 생각했던 지방은 제겐 막연한 두려움과 선입견이 가득한 지역이었습니다.
행복한 투자자가 되어 fire를 꿈꾸며 월부에 입성하여 강의를 듣지만 도통 제가 생각했던 투자금의 사정거리 안에 들어오는 매물지는 없어보였고, 도대체 소액으로 투자처가 있기는 한건가? 2020년 이전에나 가능한 벙법인걸까? 매전갭이 80% 이상이 될때까지 기다리면서 공부해야겠다! 수도권에 기회가 올때까지 투자공부를 하며 장을 기다려야지. 나는 지방은 절대 하지 않겠어! 라고 생각했습니다. 이번 코크님의 강의를 듣기 전까지는요...
코크드림님 강의에 생각이 바뀜니다. 수도권보다 많은 기회요소, 작은 돈으로 초보가 시작하기 좋은 조건, 첫타에 홈런을 쳐야지란 과욕이 아닌 과정과 경험을 배울수 있는, 번트를 위해 최적의 장소!
지금 이순간 선입견과 두려움은 어디론가 사라지고, 지방에 대한 기대감과 설레임이 가득해집니다~ :D
코드님이 마지막 강의에서 말씀하신 시간활용에 대해 요즘 많은 고민을 하고 있었습니다.
투자를 위해 사용하는 시간이 적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반복청취해야 하는 강의에 대한 시간적인 부담감, 만족스럽지 않은 임보과제 퀄리티, 누적되는 피로감등이 고민이 되었습니다.
생각해보니, 독서나 신문읽기 등의 자투리시간을 이용해도 충분한 것들을 매일아침 5시부터 덩어리시간을 활용하고 있다는 점이 제일 큰 문제임을 인지하였습니다. 시간을 많이 쓰고 있는데도, 항상 부족하고 뭔가에 쫒기는 듯한 느낌! 능동적이 아닌 수동적으로 끌려다니는 느낌!!! 주객이 바뀐 상황을 인지하게 됩니다! 진정 중요하고 우선되는 것이 무엇인지 깨닫습니다!
신문과 독서! 중요하지만 시급하지 않는것! 비전보드에서 작성했던것! 이제야 이해가됩니다!
신문은 신문사 앱을 통해 필요한 기사를 추출하고, 독서는 e-book를 활용해 이동시간이나, 자투리시간을 이용해도 충분함을 깨닫게 됩니다. 책의 소유에 집착을 하던 저와 타협을 합니다. 모든책을 지면으로 읽을수 없다! 꼭 소장하고 싶은 책들만 구입해서 읽고 나머지 책들은 이북을 활용하자!!! 이렇게 시간을 조절하다보니, 보다 중요한 강의나 임장, 임보를 하는 시간에 조금 더 많은 시간을 쓸수 있을것 같습니다. 마음이 편해졌습니다. 조금씩조금씩 월부에서의 배움의 조각들이 맞춰져가고 있음을 느낌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