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투자 프로세스
거의가 아니라 그대로 따라하면 되는 프로세스
실전지투반 답게 실전투자에서 꼭 알아야할 매수 이후 단계를 처음부터 끝까지 배울수있는 기회였습니다. 저는 권유디튜터님 강의는 처음 수강하네요.ㅎㅎ
닉넴때문에 여자인줄 알았다가 깜놀.^^
처음부터 끝까지 차분한 어조와 진지한 태도로 지금이 기회임을 끊임없이 외쳐주셨는데 마지막에는 진심이 느껴져서 갑자기 뭉클해지기도, 또 중소도시 앞마당 3번째임에도 제대로 트래킹하지 않아서 어쩌면 기회조차 못보고 있는건 아닌가 조급해지면서도 자신이 한심했던, 그래서 이번달 계획까지 세우게 된 뜻 깊은 강의였습니다.
기초반부터 지금까지 좋은물건을 찾는 과정에 많은 힘이 실려있는데 이렇게 실제 매수매도 전 과정을 배울수 있다는건 어딜가도 배우지못하는 기회라는 생각이 듭니다.
투자물건 찾으면서 만약 직접 계약까지 간다면 그 뒤엔 어떻게 진행되는지 전혀 과정에대해서 알지못하는 초보라서 막연한 걱정이 있었는데 튜터님에게서 배운거 그대로 쓰면 되니까 마음이 한결 가볍군요.^^
1.기계적으로 판단하고 진행한다.
모든 계약과정에서 벌어질 수 있는 무수히 많은 사례를 통해
투자 프로세스는 어느것 하나도 소홀히 넘어가서는 안되는 것이고
제대로 모르면 운이 좋아서 그냥 지나갔어도 언젠가 파산하게 될 수도있는 진실도 알게 되었습니다.
“감정과 상황과 상관없이 기계적으로 진행하라”
“내가 감당할 리스크가 0인가를 기준을 판단하라”
⇒무리하게 투자하지 않기, 기준점은 내가 감당할 리스크.
2.정확한 단어사용과 특약에 들어갈 내용들
우리가 흔히쓰는 많은 용어들 중 효력을 가지지 못한 것들이 많다.
그리고 특약에 분명하게 명시하지 않아서 발생되는 문제들의 결과는 내가 감당해야한다.
꼭 그렇게 할거다 라고 생각처럼 흘러가지 않거나, 다양한 상황과 사람들을 만나서 보호받으려면
법적효력을 가진 계약서가 중요하다는 점 그리고 내가 그 내용을 잘 알고 대응하고 챙겨야 한다는 점을 많이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전세금 레버리지이므로, 실거주 집 매수하는것과 다른 많은 문제가 얽혀있다는게 포인트 같습니다.
날 보호해줄건 법과 계약서 그리고 문제가 발생할 여지를 내가 다 알고 통제해야한다는것!
3.내 물건으로 만들고 지키는 노력, 어디까지 해봤니?
튜터님 월세물건 투자사례에서 많은 생각을 했습니다. 사실..어제 매물 찾다가 똑같은 물건을 봤거든요..그냥 제끼고 안봤는데,튜터님은 기회로 만들고 그걸 잡으셨고 저는 제끼고..ㅎㅎㅎㅎㅎㅎㅎㅎㅎ
어디까지 해볼수있을까?
튜터님은 다 했다고 하셨습니다.
던져볼거 다 던져보고, 협상에서 욕구와 요구를 파악하고, 모든 문자하나 말 하나하나에서 단서를 찾는 그 노력들을 BM하고 싶습니다.
지금 처럼 추운 겨울,,지방에서 하나를 찾기 위해 하셨던 그 과정들이 눈앞에 그려집니다.
간절함, 그리고 포기하지 않는 그 마음들에 뭉클해집니다.
4.지금 시장 가격에 대하여
자본주의논리로 시장을 본다. 그리고 지금의 가격에 대해, 다시 생각해본다.
갭이 아직 크다에서 멈추는게 아니다.
지금 시장의 위치와 가격에 대해 진지하게 흐름을 바라본다…
크..핵심입니다.
내가 잡을 수 있는 기회에 대해 긴 시간 생각해보았습니다.
몰랐다고 말하고 후회할것인가, 잡으려 튜터님처럼 행동하고 반복하고 버틸것인가
저는 후자입니다! 튜터님처럼 하겠습니다 ^^
끝으로..
튜터님..덕분에 차분하고 진심가득하신 그 모습에 저도 우당탕탕 첫 실전지투반을 어떻게 마무리할지 생각해보았습니다.
“성공은 잘 된 사람을 따라하는것, 창의적으로 하는게 아니다. ”
“순자산10억 달성하고 아무느낌없었어요. 이미 나의 것이었으니까요. 늘 꿈꾸었고 그렇게 된 나의 모습을 느끼며 노력했어요”
특히 이미 나의 돈이었어요 라고 하신 부분에서 퓨처셀프가 많이 떠올랐습니다. 이미 나의 것으로 여기는 수용과 감사의 태도가 미래의 나와 연결할수있는 기본이라는 문구가 생각났거든요. 책에서 말하던 성공을 온몸으로 느끼고 수용하여 결과물을 만든 사람의 간증을 듣는 기분.. 소름이 돋아서 한동안 멍~했습니다.
진심을 다해 과거 힘들었던 투자사례까지 보여주시며 긴 강의 해주신 열정과 정성에
다시한번 감사드리며..
에이스반 가면 튜터님 만나나요?ㅋㅋㅋ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