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중급반 - 나에게 맞는 투자지역 찾는 법
양파링, 게리롱, 식빵파파, 주우이
안녕하세요. 데이지s입니다.
1년 반 정도의 기간을 두고 열반스쿨 중급반을 재수강하게 되어 긴장 반, 설렘 반으로 오프닝 강의에 임하게 되었는데요,
분명 배웠던 내용일 텐데 새롭게 느껴지는... 찝찝함을 일단 뒤로 하고!
미시적 관점에서 지역 분석에만 집중하던 시야를 바깥으로 확장하여 내게 적합한 투자가 무엇인지 다시금 고민하게 되었습니다.
월부에서 지향하는 '월부 입성 1년만에 첫 투자'를 하지 못하게 되며 개인적으로 슬럼프 아닌 슬럼프를 겪어 다시 열중으로 오게 된 저를 다잡아주는 강의여서 재수강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드네요ㅎㅎ
양파링 멘토님과 함께 수도권 투자, 지방 투자, 가치 성장 투자, 소액 투자 등을 점검하며
결국 중요한 것은 자신의 상황을 객관적이고 구체적으로 파악한 후, 감당 가능하면서도 가치 대비 저평가된 매물을 투자하며 규모를 키워가는 자산 구조를 형성한다는 투자의 본질에 점차 도달하게 됨을 느꼈습니다.
"조급해 말고 본인에게 적합한 방향을 정했다면 그대로 밀고 간다!" 라는 소중한 결론을 강조하며 강의가 끝납니다.
큰 울림으로 저에게 다가와 결국 "원씽"에서 강조하는 저의 목적의식에 도달하기를 소망합니다.
오늘도 좋은 강의, 월부와 양파링 멘토님 감사합니다!
댓글
와 오랜만에 재수강하는 열중이시네요 데이지님! 넘 좋으시겠어요:) 데이지님 방향대로 밀고 나가기 화이팅입니다! 저도 화이팅하겠습니다!!( 거의 2년 되가는데 첫투자 못한 1인 드림)
데이지님 고생 많으셨습니다 :) 열중을 오랜만에 다시 재수강하게 되셨군요! 천천히 제대로만 가면 충분하지 않을까 싶어요. 다시 시작하신 용기와 도전 응원하고 가요! 파이팅입니다!!!
홧팅하셔요!! 투자는 천천히 해도 됩니다 ㅎㅎ 주변에 널려있으니깐요 조급할 필요 없습니다 투자할수 있는 사람이 되는 게 중요한거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