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집마련 중급반 1강 강의 후기 [내집마련 중급반 5기 48조 나는여]



드디어 완료! 내마기 들을때는 내 현실을 먼저 마주하게 되어 암울했었다. 종잣돈은 적고, 1인가구라 대출은 많이 나오지 않았으니까, 서울에 들어가기엔 택도 없는 금액이었다.


이번 내마중 강의에서는 비교적 적은 돈으로 좋은 돈을 미리 사놓을 수 있는 방법, 세끼고 매매하는 법에 대해 자세히 배웠고, 후보 단지들의 정보를 정리하고 꾸준히 업데이트하는 방법을 배워 나도 좋은 집을 조금만 더 모으면 충분히 살 수 있겠다는 희망을 얻었다.


계속 서울만 보고 있었어서, 아 내가 될까하는 망설임이 자꾸 있었는데, 서울이 당장 안된다면 내가 사는 수원에라도 미리 좋은 집을 사놓으면 되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1강 과제는 후보 단지 선정이었는데, 크게 4단계로 나뉘어졌다.

  1. 내가 거주하는 동 아파트 리스트 만들어보기(가능하다면 구 단위로)
  2. 내 종잣돈으로 세끼고 매수할 수 있는 아파트 찾아보고 리스트 별도로 정리하기(자료 참고)
  3. 내 종잣돈 +1억으로 전세끼고 매수할 수 있는 아파트 찾아보고 리스트 별도로 정리하기(자료 참고)
  4. 같은 돈으로 살 수 있는 아파트 중 선호도가 높은 아파트 3개 뽑아보기(다음 강의 수강 시 도움)


첫 월부강의로 내마기를 들었을땐, 과제는 커녕 새로운 개념들 투성이라 강의듣기도 바빴다. 당장 서울의 좋은 아파트를 매수할 수 없는 내 상황에 좌절했고, 충분히 매수가 가능한 사람들이 부러웠다. 그치만 내마기가 끝난 후에도 조원분들과 꾸준히 소통하고, 다시 내마중도 들으면서 내 현실을 인정하고, 당장 내가 할 수 있는 것들부터 꾸준히 실천해보자는 마음이 들었다. 시작은 더디더라고 가고 싶은 방향은 분명하니 가보는 수밖에, 모든 걸 친절히 알려주시는 너나위님께 감사드리고, 배운대로 꾸준히 실천하는 한달을 보내고 싶다.


일단, 과제부터 시작해야지!! 내마기 들을떄보다 더 빨리 완강해서 과제할 시간이 좀 더 주어진게 너무 좋다ㅎㅎ




댓글


user-avatar
배콩suser-level-chip
24. 02. 10. 18:14

나는여님 강의 듣느라 수고 많으셨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