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9월 돈버는 독서모임 - 부의 전략수업
독서멘토, 독서리더

단하나에 집중하라!! 원씽`1
원씽은 2023년 까만책으로 도서관에서 빌려본 적이 있었고 그때도 인상깊게 본 책이였는데 당시에만 하더라도 나는 멀티가 되어야했기에 원씽을 해 볼 생각도 하지 않았고 책을 읽는 내내 올해는 아니더라도 언젠가는 원씽을 하게 되는 날이 오겠지 했는데.. 그게 바로 2024년 들어오자마자 올해의 원씽을 독서로 정했고 2월 우연치않게 월부닷컴에서 열반스쿨 중급반을 신청하면서 원씽이 그 첫번째 과제로 올라 온 책이라 이번엔 책을 구입했다.
원씽뿐 아니라 다른 책도 구매했기에 년초부터 18만원의 거금을 책으로 지출을 잡아버렸지만 구입한 책을 볼때마다 미소짓게되고 든든하고 배부르다^^
어서 빨리 다 읽고 서평으로 남기고 싶은 욕구가 마구마구~ 엔돌핀 벌써부터 상승이다.
이번에 구입한 원씽은 60만부 기념 스페셜 에디션이였고 노란책이 까만책보다 뭔가 더 읽을 맛도 났고 예뻐보였다. 신삥이라 긍가ㅋㅋㅋ
원씽은 인생을 단순하게 생각하게 함으로 더욱 효율적으로 살아 갈수 있게 해준다.
이전의 나는 멀티가 기본이였어서 그 안에서 실패를 반복하며 다시 일어나 나아갔다.
지금 생각하면 스스로를 극단으로 치닫게 몰아넣어 채찍질했던 것이다. 미안.. 과거의 나야ㅠㅠ
세상은 정글이다. 정글안에서 스스로 살아가야하는 건 정말 짠내나는 삶 그 자체였다.
나쁘지 않았다. 당연하게 생각했다. 책임감에 허덕이고 어깨가 짓눌렸지만 무식하게 아무 생각없이 다시 일어났다. 열심히 하고 있다는 증거이니깐. 보상이 눈 앞에 보이니깐...
하지만 그 과정 안에서 한쪽 눈의 시력을 잃을뻔했고 결국은 다시는 렌즈를 끼지못한다.. 다시 생각하니 아찔하네ㅠㅠ 안경으로 대체하고 외모를 포기했다. 외모포기 그게 맘편했다. 집중할 수 있으니깐 그리고 또 다시 나아가야만 했다. 로봇인줄... 하지만 나는 사람이기에 건강도 함께 관리하며 인생 길게~가야한다. 내가 정한 은퇴나이 90세, 버핏할아버지처럼 사실 죽을 때까지 일하고 싶긴하다. 그만큼 내 인생 열성적이게 살아가고 싶고 하고싶고 도전하고 싶은 것도 많다. 나이와 체력이 허락된다면 제2의 인생 60세가 되기전에 특수용접을 업으로 삼아보고 싶다.
2023년의 원씽과 2024의 원씽은 나에게 와닿는 바가 달랐다.
결국은 원씽을 할 수 밖에 없었고 그것이 업무대비 효율이 가장 빛나는 것이란 걸 깨달았기 때문이다.
항상 시간부자를 외치던 내가 적합한 선택을 할 수 있는 건 바로 원씽! 단 하나에 집중하라!!였다. 포기만 하지 않으면 된다. 빠르게 가지 않아도 된다. 다만 바운더리안에서 천천히 한발씩 내딛으면 된다. 그리고 좋은 동료와 함께 가야한다. 절대 혼자는 안된다는 걸 알기에 함께하는 것을 나도 적극적으로 하려고 한다.
일과 삶에 균형이 적절히 필요하다. 나의 목적의식? 삶의 의미.. 중요성
당신은 있는가? 나도 곰곰히 생각해보며 적어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하고 메모해놨다.
경단녀가 돈을 벌기란 어지간히 쉬운일은 아닌것같다. 미라클모닝을 시작하면서 많은 것을 배우고 알게 되고 일도 시작하게 되었다. 멀티를 하면서도 목적의식과 우선순위를 정해놓고 일을 시작해서인지 저절로 생산성이 높아졌고 곧 이는 바로 수익으로 연결되어 돈을 벌어들이는 구조가 되었다. 나에 대해 적용시키니 딱 들어맞는 내용이라 책을 읽으면서 인생의 대서사시를 써 내려가는 것 같았다. 개인에게 적용해도 이 정도인데 기업이 어마어마한 수익창출을 실현하는게 당연히 이해가 갔다.
183p. 목적의식은 스스로 정한 길에서 벗어나지 않게 하는 강력한 접착제와 같은 역할을 한다.
자신이 하는 일이 목적의식에 부합할 때 당신의 삶은 리듬을 타듯 수월하게 움직일 것이고, 당신의 발걸음은 머릿속과 가슴 속에서 들여오는 소리와 일치하게 될 것이다.
-> 그래서 그랬구나~ 매년 신년운세를 봤는데 목적의식이 있고 난 후부터는 내 앞 일을 알 것같은 예감? 확신?이 들었고 내 인생은 내가 만들어간다는 모토로 더 이상 보지 않아도 된다는 생각이 들었다. 하지만 팔랑귀라ㅡㅡ 주변에서 보자하면 또 본다;;
목적의식이 있으니 목표로 가는 동안의 힘듦과 실패는 당연한 일이고 거기서 죄절하고 머무는게 아니라 다른 대안을 찾아 끈임없이 앞으로 내딛고 향했다.
때로 목적의식에 부합할 땐 궁합이 맞는 듯 세상만사가 다 나를 도와주는 듯한 경험까지 했다.
원씽이 답인듯하다^^ 분산(멀티)하지말고 올해부터는 제대로 집중해보기로 하자.
그리고 마인드세팅이 기본 디폴트값이다!!
0+10=0 아무리 부어봤자 마인드가 되어있지 않으면 모두 새어나간다.
10+10=100 열을 주면 배로 생각하기에 부어주면 만족하지 않고 더 집중해서 나아가기에 100배로 성장한다.
이건 나의 생각이지만 들어맞는 듯하다. 이제 하나의 원씽을 향해 한발짝씩 나아가자.
댓글
낭만양갱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