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내집마련 중급반 1강 강의 후기 [내집마련 중급반 5기 83조 보노보노오]

  • 24.02.11

내집마련 중급반 1강을 수강 후

헷갈리고 의심스러웠던 것들이 확신으로 바뀌었던 몇가지를 적어보고자 한다.


첫번째, 내집마련을 할 수 있다는 희망이 생겼다.

정확하게는 갭투자를 통해 더 좋은 집을 살 수 있다는 확신이 생겼다.

강의 수강 전에는 실거주를 위한 내집마련을 생각하였지만 수강 이후

실거주 분리를 통해 더 좋은 집을 매수할 수 있을 것이라는 확신이 생겼다.

하급지에서->상급지로 / 동일지역에서 신축으로 / 평수를 넓힐 수 있는 방법이 실거주 분리를 통해 이룰 수 있다.

신혼부부의 경우, 몸테크가 가능하기에 이 방법은 지금 상황에서 나에게 더 적절한 선택이 될 것 같다.


두번째, 서울에서 집을 사야겠다는 확신이 들었다.

이전에는 경기권 매물을 트래킹하고 있었으나,

같은 금액으로 서울의 평형은 작으나 구축아파트를 매매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경기권 신도시를 매매하려고 했었던 생각 또한 서울에 입성하기 위한 과정이라는 것을

수업을 통해 확인할 수 있었다. 서울의 매물은 한정되어 있고, 시간이 지날수록 그 가치는 더 높아질 것이다.

한정된 매물을 시장원리에 의해 장기적으로 상승폭이 클 것이기 때문이다.



세번째, 가격 기준점을 잡을 수 있게 되었다.

저평가된 매물인지, 고평가된 매물인지, 느낌적으로만 알고 있었지 실제 저평가여부는 알 수 없었다.

너나위님의 방법을 손수 알려주시면서 매물시세를 추척할 수 있는 기준점이 생겼고

부동산을 바라볼 때 사도 되는 매물인지 아닌지 알 수 있게 되었다.

이 하나만으로도 내마중 수업에서 얻을 수 있는 것은 상당부분 다 얻었다고 생각한다.


네번째, 부동산은 멀리 바라보아야한다.

성격이 급한터라 5년 안에 수익을 실현하고 상급지로 이동하고 싶은 생각이 내면에 깔려있었던 것 같다.

하지만 시장은 바겐세일이 이제 시작된 시점이고, 그렇기에 매매할 기회가 내게 생긴 것이다. 매매할 수 있는 기회가 찾아옴에 감사하고 보유하면서 지속적인 공부를 통해 적절한 타이밍을 찾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느꼈다. 조급하기 보다 멀리 바라보며 그 때가 올 때까지 성장하고 있는 나 자신을 만들어야겠다고 결심한다.


2강 강의도 기대가 된다.





댓글


보노보노오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