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아파트 가격이 11주 연속 하락했습니다.
요즘 같은 하락장에서는 무주택자가 진정한 승자일까요?
아직도 무주택자 비율이 50%에 달한다고 합니다.
무주택자에게는 1주택자로 포지션을 옮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오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1 주택자 포지션을 가질 때 앞으로 일어날 수 있는 좋은 일은 무엇이 있을까요?
월급쟁이부자들 내집마련 중급반 오픈 강의를 들으면서 몇가지 생각이 들었습니다.
1.
무주택자에 비해 주거 안정성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실거주를 한다면 집주인 눈치 볼 필요없이 안정적인 거주가 가능합니다.
임대차3법이 적용되어 임차인의 권리가 보호되었다고 해도 2년마다의 계약갱신 및 이사를 걱정해야 합니다.
무주택자의 노화속도가 주택 보유자의 노화속도보다 빠르다는 연구 결과가 나오는 이유입니다.
든든한 내 집에서 집주인 눈치보지 않고 안정적으로 사는 것이 삶의 질을 더 높일 수 있는 방법입니다.
2.
자산상승기가 되면 선택의 종류를 늘릴 수 있습니다.
- 실거주 갈아타기
- 전세주고, 2주택 운용
- 자산 유동화를 통해 다주택
1주택자들은 요즘 고민이 많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상급지 갈아타기를 할것인지, 지금 집을 전세주고 1채를 더 사서 2주택을 운영할 것인지, 그것도 아니면 하락장에 버티고 있을지 말입니다.
이러한 머리아픈 고민도 1주택이 있어야 가능한, 무주택자 입장에선 행복한(?) 고민입니다.
3.
내집마련을 고민하고 실행한 순간부터 자산시장에 대한 공부를 더 적극적으로 하게 됩니다.
부동산 시세 체크는 물론이고, 대외 경제상황에 대해서 관심을 놓지 않게 됩니다.
자연스럽게 무주택자와의 격차는 더 벌어질 수 밖에 없습니다.
미래를 정확히 예측할 수는 없습니다. 그럼에도 중요한 것은 무주택자로서 가능성을 zero로 만드는 것이 아니라 할 수 있는 1주택을 고르고 다음에 벌어질 수 있는 일을 준비하는 것이 부를 쌓는 길입니다.
<새벽보기님 오픈강의 내용 중>
무주택자 입장에서는 1주택자가 되는 것이 인생을 결정짓는 중요한 의사결정입니다.
준비를 잘 하여 주거 안정은 물론 자산까지 높일 수 있는 1주택자에 도전해 보는것은 어떨까요?
댓글